지류·모바일 형태 넘어 의류에 입장 QR코드 새긴 한정판 ‘입는 티켓’ 출시‘감성교복’으로 유명한 매지컬트랙넘버원과 협업11일부터 야놀자 통해 한정 수량 500벌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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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입는 티켓’을 출시했다. 가방이나, 휴대폰에서 티켓을 찾거나 보여줄 필요 없이, 개성 넘치는 ‘입는 티켓’을 착용하고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테마파크를 즐기기 위한 첫 시작인 티켓 구매 과정부터 손님들의 설렘과 재미를 극대화하도록 ‘입는 티켓’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켓이 단순히 입장에만 쓰이는 물건에 그치지 않고 테마파크 내에서 가장 개성 있는 ‘테마파크룩’의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번 ‘입는 티켓’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상징하면서도,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교복 대여 브랜드 ‘감성교복’으로 유명한 매지컬트랙넘버원과 협업해 의상을 디자인했다.
PB 브랜드명은 ‘Jamsil-ro, 1989’로 결정됐다. 지난 1989년 개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근 도로명 주소(잠실로)에서 착안해, ‘잠실로’ 가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신나게 즐겨보자는 중의적인 이름이기도 하다.
하얀색 바탕의 반소매 티셔츠인 ‘입는 티켓’은 가슴부분에 테마파크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드러내는 로티의 모습과 함께 독특한 폰트의 ‘1989’ 남색 그래픽으로 멋을 더했다. 여기에 오른편 반소매 부분에 입장 QR코드가 새겨져 있어 입장 바코드를 대신할 수 있다.
‘입는 티켓’은 패키지권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은 물론 어트랙션 2종을 빠르게 탑승할 수 있는 우선 탑승권, ‘감성교복’ 20% 할인권으로 구성했다.
특히 우선탑승권의 경우,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아트란티스·자이로스윙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 인기 어트랙션 13종을 대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입는 티켓’ 패키지는 11일부터 야놀자를 통해 한정 수량 500벌만 제작해 선착순 판매한다.
롯데월드 박미숙 마케팅부문장은 “이번에 롯데월드가 시도한 ‘입는 티켓’은 기존 지류와 모바일 티켓 형태에서 ‘펀(Fun)’ 한 요소를 가미한 국내 테마파크 최초의 시도”라며 “혁신적인 마케팅을 시도해보려는 롯데월드의 새로운 도전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