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스토어 ‘리바트토탈 더현대 서울점’ 오픈 가정용·주방·욕실·창호 등 전 라인업 선봬윌리엄스 소노마·웨스트엘름도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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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가 더현대 서울에 대규모 매장을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영업망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현대리바트는 더현대 서울 4층 리빙관에 ‘리바트토탈 더현대 서울점(이하 더현대 서울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리바트토탈’은 현대리바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거실·서재·침실 등 가정용 가구 제품은 물론,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이다.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해부터 브랜드 고급화의 일환으로 전국 직영 매장 10곳을 전면 리뉴얼해 플래그십 스토어 ‘리바트토탈’로 전환한 바 있다.이번에 선보이는 더현대 서울점은 509㎡(154평) 규모로,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리빙·가구 매장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소파·식탁 등 리바트(가정용 가구) 외에도 리바트 키친(주방가구)·리바트바스(욕실)·리바트윈도우(창호) 등 리바트 집테리어의 모든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리바트가 국내 브랜드 가구 업계 최초로 월넛 등 최고급 원목에 ‘곡면 가공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가구 라인 전제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현대리바트는 이와 함께 같은 날 미국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 더현대 서울점’도 리뉴얼 오픈한다.
기존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있던 매장을 4층 리빙관의 리바트토탈 매장 옆으로 옮긴 것이다. 이렇게 되면 현대리바트는 더현대 서울 안에 지난 2021년 오픈한 뉴욕 모던 홈퍼니싱 브랜드 ‘웨스트엘름(West elm)’을 포함해 총 3개 매장, 740㎡(224평) 규모의 쇼룸을 갖추게 됐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MZ세대 쇼핑 힙플레이스’와 더불어 ‘신혼부부 혼수 성지’로 각광받고 있는 더현대 서울에서 대규모 체험형 복합 매장을 운영하는 인테리어 브랜드는 현대리바트가 유일하다”고 말했다.회사 측은 누적 방문객 수가 1억명을 돌파할 정도로 다양한 연령대의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한 더현대 서울이 현대리바트 주요 브랜드를 알리기에 최적화된 장소라 판단해, 각기 다른 자사의 3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현대리바트는 앞으로 더현대 서울점의 운영 결과를 토대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규모 복합 매장 모델을 대형 유통시설이나 광역 상권 등에 우선 적용한다는 계획이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국내 인테리어·리모델링 수요는 신혼부부 등 기존 주력 고객층뿐 아니라 나만의 개성을 인테리어로 구현하려는 MZ세대의 증가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대리바트만의 차별화된 품질과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