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25플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판매 전선 확대양사 전용 상품 개발 및 협업 시너지 지속 창출GS리테일 구매 데이터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천 노하우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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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이 전략적 제휴 영역을 카카오로까지 확대하며 온·오프라인(O4O) 결합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GS리테일은 카카오 커머스 CIC와 O4O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 강화는 물론 각 사가 보유한 탄탄한 인프라와 데이터 역량 그리고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내년 상반기 중으로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고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와인25플러스 채널에서 주류 상품을 구매하고 원하는 날짜에 가까운 GS25 및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GS리테일은 와인25플러스의 판매 채널을 48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전 국민 플랫폼인 카카오톡으로까지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늘릴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GS25가 취급하고 있는 5000여종의 주류 상품을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GS25,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의 인프라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의 영역을 확대한다.

    아울러 양사는 주류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연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