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점, 잠실 등 전국 점포에 크리스마스 테마 비주얼 전개인기 작가 ‘정세랑’과 협업해 ‘편지’ 주제로 스토리 강화을지로입구역부터 100m ‘유럽의 크리스마스 상점 거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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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 ‘소망(My Dearest Wish)’을 주제로 한 2023년 크리스마스 테마에 ‘불’을 밝힌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드림 모먼츠(Christmas Dream Moments)’를 테마로 모든 사람이 한번쯤 꿈꿔봤을 법한 순간을 크리스마스 비주얼에 담아 화려하게 연출해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본격적인 점등이 시작된 11월 15일부터 연말까지 본점에는 연인, 가족, 친구, 외국인 관광객 등 추억을 남기고자 사진을 찍으려는 수십만의 인파들이 몰려 들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로 인해 이 기간 본점 다이닝 상품군 매출은 약 70% 가량 뛰어오르는 등 본점은 ‘연말에 꼭 한번 들러야 할 크리스마스 야경 1번지’로 입지를 다졌다.올해 크리스마스 비주얼 테마는 ‘마이 디어리스트 위시(My Dearest Wish)’다. 연말이면 ‘편지’로 안부를 전하던 향수 어린 감성을 빈티지한 무드, 아날로그적 요소에 담아 비주얼로 풀어냈다. 편지를 통해 간직했던 소원이 이뤄진다는 의미를 테마에 담았다.오는 11월 3일 본점, 잠실, 인천, 동탄, 부산본점 등 5개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크리스마스 테마를 적용해 전국 각 점포에까지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호평 받았던 동화적 분위기는 계승하면서 보이는 데만 그치지 않고 비주얼과 연계한 ‘스토리, 공간, 콘텐츠’ 등을 더욱 강화해 공감대를 높이고, ‘몰입감 높은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비주얼에 ‘이야기’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유명 소설가 ‘정세랑’ 작가와 손잡았다. 정세랑 작가는 일상에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시공간을 넘나드는 서사가 특징이다. ‘보건교사 안은영’ 등과 같은 대표작을 선보이며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설가 중 하나다.
정세랑 작가와 협업해 비밀스러운 ‘레터 하우스(편지 상점)’에 우연히 방문한 어린 아이 ‘해아’가 편지를 배달하는 크리스마스 요정 ‘똔뚜’ 들과 만나 일어나는 이야기’를 완성했다. 이야기의 삽화는 동화 일러스트로 유명한 스페인 작가인 ‘줄리아 사르다 포르타벨라(Julia sarda Portabella)’가 맡았다.이러한 ‘비주얼’과 전체 ‘스토리’를 반영한 크리스마스테마는 ‘명동의 쇼핑 1번지’인 ‘본점’의 ‘소공 에비뉴(So-Gong Avenue)’를 통해 집대성해 선보인다.
‘소공 에비뉴’는 본점이 시작되는 을지로입구역 앞에서부터 약 100미터 가량의 거리로, 1979년 최초로 ‘소공동 1번지’에 문을 연 ‘본점의 헤리티지’와 연계해 유럽의 ‘레터 하우스(편지상점)’, ‘크리스마스 상점’ 거리의 풍경을 재현한다.로데백화점은 오는 11월 3일 오후 5시 30분에 맞춰 공식 점등을 개시해 오후 10시 30분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볼거리 외에도 본점 내외부의 다양한 공간에서 ‘편지’를 주제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풍성하다. 본점 본관 1층 내부에는 11월 3일부터 ‘포스트 오피스’를 운영한다. 고풍스러운 유럽의 우체국을 재현해 ‘포토존’으로 꾸미고 17일부터 19일까지 ‘캘리그라피 서비스’를 제공하며, 11월 24일부터는 편지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글월’과 협업해 편지지 판매, 편지 발송 서비스 등도 선보인다.한편, ‘잠실점’에서도 10일부터 크리스마스 테마의 불을 밝힌다. 600㎡에 달하는 규모의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해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1만개의 LED를 활용해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밖에도 오는 11월 24일부터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일 계획이다.정의정 비주얼 부문장은 “비주얼 뿐만 아니라, ‘정세랑’ 작가의 스토리까지 더해 더욱 풍성해진 올해 크리스마스 테마를 통해 누구나 간직하고 있는 소중한 ‘꿈과 희망’을 한번 꺼내 들여다 볼 수 있는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