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컨셉으로 리뉴얼, 편의성 중심 경쟁력 강화입지와 상권 특성에 맞춰 더 빠르고 편리하게학동역점 시작으로 익스프레스 점포 리뉴얼 확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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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을 고객 라이프 스타일 반영해 더 빠르고 편리한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최근 쇼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고 일부 매장의 노후로 인한 고객 불편 해소, 혁신적 변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약 6개월간의 기획, 고객 의견 청취와 준비 과정을 거쳐 새로운 매장 리뉴얼을 진행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과의 연결성을 높여, 고객 중심적인 마트 컨셉을 익스프레스 점포까지 확장, 마트와 익스프레스 고객 모두에게 최고의 홈플러스 쇼핑을 경험하게 한다는 계획이다.이번 리뉴얼은 전략적 디자인과 새로운 컨셉의 변화를 위해 지역 고객 좌담회를 통해 드러난 로컬 고객 라이프 스타일 반영에 힘썼으며, 이를 통해 기존 매장과의 차별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진열과 동선 구성 변화를 통해 기존 슈퍼마켓 고객은 물론, 편의점과 마트의 고객들도 빠르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변화를 주었다.매장의 입구 쪽에 그랩앤고(Grab&Go) 상품을 강화한 것은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델리, 샌드위치, 샐러드 등 1~2인 가구 및 및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즉석 식품을 전면에 내세워 쇼핑의 편의성을 중점으로 경쟁력을 갖췄다.한편, 트렌디하고 즐거움을 주는 다이나믹한 쇼핑을 위해 쇼핑 동선과 시인성 강화에도 변화를 줬다. 축산 제품은 소포장 상품과 냉동삼겹살 같은 가성비 높은 냉동육 제품을 비치하고, 신선도와 품질이 기본인 과일, 채소 제품들은 제철의 트렌디한 제품들로 구성했다.오용근 홈플러스 스토어전략팀장은 “익스프레스의 온라인 즉시배송 서비스와 더불어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을 통해 매일매일 신선한 먹거리를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최상의 점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