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신년이용 시리즈’ 출시… 인형부터 방한용품까지이마트24,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 단독 출시GS25, 순금 상품 14종 출시… 황금용 피규어부터 용 골드바까지
-
유통업계가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청룡 마케팅에 나섰다. 청룡의 기운을 받은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겠다는 포부다.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양한 청룡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신년이용 시리즈’를 선보였다. 청룡의 해를 맞은 만큼 상큼한 민트색 인형들이 눈길을 끈다. ‘신년이용 베이비 용 시팅 인형’은 선반이나 책상, 침대 등에 안정적으로 올려 둘 수 있는 시팅 인형으로 앙증맞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년이용 새해맞이 운동자극 인형’은 터질 듯한 볼륨감의 식스팩을 장착한 용 캐릭터 상품으로 볼 때마다 운동 욕구를 자극한다.‘갓생 살기 용품’은 갓생을 사는 데 도움을 주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는 새해 결심을 이루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하루 달성할 때마다 스티커를 하나씩 붙이는 미션형 상품으로 모든 칸을 채우면 뒷면에 ‘내가 해냄’ 상장을 받을 수 있다. ‘신년이용 TODO 리스트’는 해야 할 일을 기록하고 완료한 후 옆으로 밀어서 한 일을 체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영양제 챙겨 먹기 등 루틴한 습관을 들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신년이용 롱롱 방한 목도리’는 ‘쁘띠 목도리(고리가 달린 작은 목도리)’ 등도 준비됐다.
-
편의점 이마트24는 청룡을 콘셉트로 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31900원)을 판매한다.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는 ‘디아블로 까베네소비뇽 청룡에디션750ml’과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750ml’ 등 와인 2병과 점신 행운부적으로 구성됐다.이마트24는 ‘용의 해’를 맞아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와 협업해 ‘용의 기운(龍氣)’을 전달하는 콘셉트로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날 ‘용기가득 제육&치즈불고기김밥(3700원)’를 선보였으며, 1월 중 ‘용기듬뿍 더빅햄참치마요 삼각김밥(1900원)’, ‘용기빵빵 촉촉에그몰랑샌드위치(2600원)’, ‘용기 쌓이는 빅통살치킨버거(2900원)’, ‘용기든든 떡국정찬(5500원)’, ‘용기 샘솟는 떡만둣국(4900원)’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편의점 GS25는 GS리테일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용을 모티프로 한 다양한 디자인의 순금 상품 14종을 카탈로그 주문 상품으로 선보인다. 승천하는 용을 입체감 있게 표현 한 ‘황금용 피규어 37.5g’은 456만5000원, ‘용 골드바 30g’은 343만9000원, ‘용 순금 코인3.75g’이 47만6000원이다.‘잘 풀리는 3겹 화장지 30롤’ 상품 포장지에 청룡 이미지를 인쇄한 청룡 에디션 상품을 선보인다.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9000개 한정 상품으로 1월 2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가격은 1만4900원이다.공영홈쇼핑은 오는 1월 1일부터 14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청룡의 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해 소원 댓글을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는 2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하루에 한 번 ‘용’ 버튼을 누르고 7개의 용볼을 모으는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