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지난해 검색 키워드 1위 오르고 매출 2배 증가↑9900원 이하 패션·잡화 상품 600여개 패션관 ‘99샵’ 오픈11일까지 ‘패션클리어런스’, 14일까지는 ‘키즈클리어런스’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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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메프
    위메프는 1만원 이하 특가 패션상품을 선보이는 전문관 ‘99샵’을 신설하고 초저가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위메프의 이런 전략은 저가 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위메프에서 최근 1년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 1위가 SPA브랜드였고, 해당 브랜드의 매출 또한 2배이상 늘었다. 가격 경쟁력을 이유로 이월상품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며 관련 매출이 73% 상승하기도 했다.

    이에 위메프는 1만원이 넘지 않는 상품들을 모은 초저가 실속형 패션 전문관인 ‘99샵’을 신설했다. 매일 990원의 상품을 추천하고 9900원 이하 패션/잡화 상품 600여개를 한 자리에서 소개한다. ▲펭귄 수면양말(1+1 990원), ▲스위스키친 레이어드 집업 자켓(9900원) ▲제이프랑 여성 기모 후드(9900원) 등이 대표 상품이다.

    브랜드사와 협력해 가성비 높은 패션 상품들도 선보인다. 8일 펼쳐지는 ‘패션뷰티특가데이’에서 ▲웨스트우드 남성 기능성 라운드티(1만550원) ▲스파오 남녀공용 리버서블 푸퍼(3만590원) 등 브랜드 패션 아이템은 물론 ▲온더바디 수퍼보타닉 바디워시 ▲피지오겔 DMT 크림 등 주요 뷰티 제품까지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11일까지 ‘패션클리어런스’ 행사를 열고 최대 79% 할인을 전하며, 12~14일엔 유아동 패션 상품을 할인하는 ‘키즈클리어런스’를 진행하는 등 패션특가 릴레이를 펼친다. 이월상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가성비 상품을 큐레이션해 초저가 상품을 선보인다. 

    민경덕 위메프 패션실장은 “다양한 브랜드,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소비자들이 찾는 핵심 아이템들을 적시에 선보이고, 전문관을 구축해 가격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과 파트너 만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