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랑톡에 ‘AI통화리포트’ 서비스 구축티맵모빌리티, BMW에 내장형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 탑재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3월 12일 글로벌 출시
  • ▲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유심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유심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
    ◆LGU+, 알뜰폰 유심배송 ‘지금배송’ 서비스 론칭

    LG유플러스는 U+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을 2시간 내로 배송해주는 ‘지금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고객은 온라인으로 유심을 구매하고 원하는 배송지에서 2시간 내로 원칩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셀프개통 서비스를 통해 5분 만에 개통할 수 있으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원칩 판매량 28만여건을 달성했다. 이는 9만5000여건을 기록한 2022년보다 약 3배 증가한 수치다.

    원칩 구매고객 10명 중 8~9명은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한 것으로 파악됐다. 오프라인 판매 비중 높은 이유를 최대한 빠르게 이용하고 싶은 니즈로 분석해 2시간 이내 즉시 배송하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지금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는 인스코비 등 7곳이며, 2월 말까지 12곳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향후 ‘유플러스닷컴’과 ‘너겟’으로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확대하고, 배송 지역 또한 전국 범위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개통 편의성을 높이고 중소 사업자와 상생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금배송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약간의 불편함도 간과하지 않고 개선해 고객 감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T, 랑톡에 ‘AI통화리포트’ 서비스 구축

    KT가 3월부터 랑톡에서 ‘AI 통화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랑톡은 교사가 개인 휴대폰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학생이나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교권보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AI 통화리포트에 탑재한 6가지 핵심 기능은 ▲통화내용의 텍스트 변환과 검색 ▲통화 결과에 대한 감정분석 ▲통화내용의 요약/키워드 정리 ▲통화 수신 시 이전 통화이력 요약 제공 ▲통화녹음파일 클라우드 백업 ▲통화리포트 내보내기(외부공유) 등이 있다.

    통화녹음 파일을 단순히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보이는 통화 서비스로 제공해 관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KT가 실시한 선생님 인터뷰 결과에 따르면 기존에 교사들은 학부모/학생과 업무상 소통할 때 수기 또는 전자적 방식을 통해 기록·보관하고 있었다. AI 통화리포트를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기록하고 관리해 선생님들의 소통업무 부담을 낮춰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명제훈 KT Enterprise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랑톡이 AI 서비스를 통해 선생님과 학부모 사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혁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전환을 리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BMW에 내장형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 탑재

    티맵모빌리티가 BMW 차량에 TMAP 오토(AUTO)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TMAP 오토는 모바일용 티맵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차 환경에 맞춘 내비게이션이다. 티맵모빌리티와 BMW 그룹은 2019년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로 협력을 시작해 내비게이션과 BMW 차량에 특화된 기능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BMW 차량에 탑재되는 TMAP 오토에는 경로 안내·지도 정보·실시간 교통정보 등 내비게이션 본연의 기능뿐만 아니라 BMW 그룹의 향상된 기능을 추가했다.

    HUD(헤드업디스플레이)와 AR(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통해 운전자 편의성을 높였다. 전기차는 배터리 충전량을 감안해 충전소를 경유하는 최적 경로를 안내한다.

    My BMW 애플리케이션과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My BMW 애플리케이션에서 목적지를 검색해 차량으로 보내면 TMAP에서 목적지를 안내한다.

    BMW용 TMAP 오토는 2월부터 BMW X1과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에 먼저 적용된다. 2분기 출시 예정인 X2 모델과 향후 출시되는 뉴MINI 라인업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데이터앤이노베이션 담당은 "BMW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맞춤형 TMAP AUTO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3월 12일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3월 12일 글로벌 170개국에 9개 언어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한 MMORPG다. 독보적인 그래픽 기술로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구현한 극사실적인 전투가 특징이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3.0(WEMIX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 등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이용자는 토큰화한 게임 내 핵심 아이템과 NFT를 활용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1월 11일부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3월 11일에는 구글플레이·앱스토어와 PC에서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