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언어·크로스플랫폼 지원, 캐릭터 NFT 구현블록체인 기술 활용 멀티 토크노믹스
  • ▲ ⓒ위메이드
    ▲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MMORPG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는 전 세계 170개국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광원 효과,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고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거래하는 ‘통합 거래소’ 등 콘텐츠가 마련됐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총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게임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를 구현했다. 캐릭터 NFT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크로우 토큰으로 거래가 가능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된다. 위믹스3.0과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양대 마켓 매출과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서비스 시작 7개월 만에 누적 판매금액 2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성공은 위믹스 플레이뿐 아니라, 위믹스 메인넷 전체로 전파되어 생태계 전체의 성장과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