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홈쇼핑서 가정용 금고 주문 30억원 기록컴투스홀딩스 X-PLANET, ‘후뢰시맨’ 지하철 광고 게재카카오모빌리티, 여의도 봄꽃축제 안내시설 제공
  • ▲ ⓒKT
    ▲ ⓒKT
    ◆KT,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사업 참여

    K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서비스 도입 비용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4월5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T는 선정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그룹웨어인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요기업은 서비스 도입 비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하는 기업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사업 참여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에서 KT가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는 ▲업무포털 ▲이메일 ▲전자결재 ▲일정관리 ▲게시판 ▲조직도 ▲주소록 ▲문서함 등의 그룹웨어 기능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고객의 요구에 따라 인사/근태 관리는 물론, 급여관리 및 업무/메일 용량 추가를 제공하고 ERP와 연동해 생산/재고관리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명제훈 KT Enterprise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KT알파, 홈쇼핑서 가정용 금고 주문 30억원 기록

    KT알파 쇼핑은 프리미엄 가정용 금고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론칭 이후 두달 간 주문금액 약 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회 방송에서만 분당 취급액 400만원을 기록하고 출시 두달 만에 주문금액 약 30억원을 기록했다.

    인기 요인으로는 디자인이 꼽힌다. 메타알레 머니윈드밀은 기존 금고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름다운 곡선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것으로 평가받는다.

    선일금고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상품은 우수한 내화 성능으로 외부 온도 섭씨 927도에서 1시간 동안 내부 온도를 177도 이하로 유지시켜 화재로부터 안전하다. 더욱 강화된 빗장알 구조로 뛰어난 방도성을 자랑하며 금고 본연의 기능과 목적에 충실했다.

    이 외 부가적인 성능으로 ▲움직이거나 충격을 주면 경보음이 울리는 ‘고감도 충격경보기’ 탑재 ▲최대 10명까지 등록 가능한 ‘지문인식 장치’ 내장 ▲터치 시에만 ‘소프트터치 버튼’이 활성화되는 등 금고 본연의 기능으로써 보안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28일 21시 시간대 특별 추가 방송을 2시간 동안 편성했다. 오직 방송에서만 40만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각각 54만8000원(용량 20L)과 64만8000원(용량 40L)에 구매할 수 있다.

    박승표 KT알파 대표는 “고객이 원하고 바라는 상품을 지속 발굴해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홈쇼핑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X-PLANET, ‘후뢰시맨’ 지하철 광고 게재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이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 주연 배우들과의 팬미팅 기념 지하철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하철 광고 캠페인은 최초로 열리는 ‘후뢰시맨’ 한국 팬미팅을 기념하기 위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다. 팬들의 요청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약 한달 간 X-PLANET에서 ‘슈퍼 우주검 NFT’ 판매가 진행됐으며, 수익금 전액이 지하철 광고에 사용됐다.

    이번 광고는 4월 20일까지 9호선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에 게시된다. 광고 도안 제작에는 후뢰시맨 팬 ‘방구석닌자’가 참여했다.

    후뢰시맨 팬미팅은 4월 2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리며, 대원미디어와 협력해 진행된다. 공식 주제곡을 비롯해 미출시된 사운드트랙도 공개될 예정이며, 수집품 전시회, 현장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카카오모빌리티, 여의도 봄꽃축제 안내시설 제공

    카카오모빌리티가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후원사로 참여해 축제 방문객의 이동편의를 위한 다양한 안내시설과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의 안전과 편리한 이동을 위해 다양한 안내 시설을 마련했다. ▲화장실, 푸드존 등의 각종 편의시설과 행사장 위치를 안내하는 ‘스탠딩 사이니지’ ▲현재 위치를 손쉽게 확인하고 약속장소를 잡는 기준점으로 삼을 수 있는 2.7미터 높이의 대형 ‘구역탑' ▲방문객들의 일방통행을 유도해 안전한 관람을 돕는 ‘방향유도선’ 등이 행사장 주요 위치마다 설치된다.

    이번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는 ‘일회용품 없는 축제장'을 목표로 푸드존 내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진행된다. 카카오모빌리티 역시 이러한 기조에 발맞춰 디지털 리플릿을 제작하고 지류 리플릿 최소화를 위해 힘을 보탠다.

    디지털 리플릿에는 축제 행사장 내 약도와 각종 편의시설 위치, 각 시간대별 프로그램 일정 등이 수록돼 관람객들이 행사를 빈틈없이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리플릿은 행사장 곳곳에 있는 QR를 스캔해서 받아보거나, 카카오 T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에서 전 국민의 빠르고 안전한 이동을 돕는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무협만화 ‘열혈강호’ 웹툰버전 공개

    네이버웹툰은 무협만화 ‘열혈강호’를 세로 스크롤 웹툰 ‘열혈강호 리마스터’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열혈강호는 1994년 만화잡지 ‘영챔프’ 창간호를 시작으로 올해 연재 30년을 맞은 국내 최장수 연재 만화다. 거친 무림을 배경으로 사파의 지존인 천마신군의 제자 한비광과 정파의 정신적 지주인 검황의 손녀딸 담화린의 이야기를 담았다.

    2014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30년이 지난 지금도 단행본, PC와 모바일 게임은 물론 OTT 시리즈 등으로 IP를 확장하고 있다. 단일 출판만화 최초로 연재 5년 만에 단행본 누적판매량 200만부를 기록하고 현재까지 850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다.

    연재 3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웹툰 ‘열혈강호 리마스터’는 ‘매일+(플러스)’에서 오늘 30화가 무료 공개된 이후 매일 1화씩 연재된다.

    이정근 네이버웹툰 한국 웹툰 리더는 “작품 다양성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들을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헬스케어, 브레이브컴퍼니와 혈당 관리 운동콘텐츠 개발 맞손

    카카오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브레이브컴퍼니와 올바른 혈당 관리에 필요한 운동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헬스케어의 의료 전문가와 브레이브컴퍼니의 운동 전문가들은 다양한 이용자 맞춤형 혈당 관리, 건강 관련 운동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고 개발한다. 또한,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헬스케어의 ‘피스타’ 등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파스타 이용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양사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다음 모바일 페이지 ‘숏폼 탭’ 신설

    카카오는 모바일 다음(Daum)에 ‘숏폼’ 탭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숏폼 탭은 다음의 숏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오늘의 숏'을 선보이는 영역이다.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양질의 숏폼 영상으로,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제로 구성돼 있다.

    숏폼 탭에는 전면 플레이어 방식이 도입돼, 이용자들이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며 오늘의 숏 영상을 끊임없이 시청할 수 있다. 탭 순서를 변경해 다음 앱과 웹을 켜자마자 숏폼 탭에 접속할 수도 있다.

    김지현 다음CIC 숏폼TF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다채로운 숏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숏폼’ 탭을 오픈했다”라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강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

    넷마블은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은 지난 2월 15일부터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4월 2일 오전 11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공식포럼을 통해 안내했다. 클래스는 출시 버전 기준으로 전사, 궁수, 사제, 투사로 총 4가지이며, 멀티 클래스 시스템을 통해 두 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인포뱅크, 팬덤 플랫폼 ‘스타투’ 사랑의 쌀 기부 프로젝트 성료

    인포뱅크는 아이미디어(iMedia)에서 서비스하는 팬덤 플랫폼 ‘스타투’가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사랑의 쌀 기부 프로젝트는 스타투가 진행하는 네 번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월 19일(월)부터 10일간 스타투 애플리케이션 내 투표 시스템을 통해 진행됐다. 민수현, 박군, 박서진 등 총 12명의 트로트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기부됐다.

    이번 기부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을 통해 판교종합사회복지관으로 쌀 총 360kg을 후원하고, 성남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의 식료품 지원사업에 활용될 방침이다.

    류병현 아이미디어 대표는 “트로트 아티스트와 팬덤이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을 꾸준히 전파하고 아티스트들 간의 투표 경쟁이 아닌 즐겁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T, 창업정보 제공 ‘프랜차이즈TV’ 출시

    KT가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기업 ‘마이프랜차이즈(이하 마이프차)’와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지니 TV 프랜차이즈T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니 TV 프랜차이즈TV는 ‘마이프차’와 협력해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창업 비용, 평균 매출액, 매장 수, 주요 메뉴와 매장 소개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KT는 프랜차이즈TV에서 창업 성공 인터뷰와 창업 설명회 영상 콘텐츠, 브랜드별 창업지원금도 제공한다. 또한 개별 브랜드 페이지 내 창업 상담 예약 메뉴로 신청자가 원하는 일정에 맞춰 가맹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KT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랜차이즈TV뿐 아니라, 매장의 메뉴, 이벤트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사장님 TV, 방문 고객의 주문과 결제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하이오더 등의 서비스 상품을 통해 소상공인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앞으로 미디어 플랫폼의 특성을 잘 살린 혁신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던전앤스톤즈'를 해외 4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미드코어 장르 진출작으로 소개된 모바일 퍼즐 RPG다. 같은 색 블록을 맞춰 몬스터를 공격하는 퍼즐 전투, 캐릭터에 따른 퍼즐 덱 구성과 기사, 요정 등 50여 종의 캐릭터 수집, 육성 등은 RPG와 전략의 재미를 3매치 퍼즐에 결합했다.

    애니팡 시리즈의 PD로 익히 알려진 이현우 대표와 개발팀이 설립한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플레이매치컬은 미드코어 장르를 통한 RPG의 대중화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인다는 각오다.

    이현우 플레이매치컬 대표는 “애니팡으로 시작한 퍼즐 개발 노하우를 확장한 ‘던전앤스톤즈’가 퍼즐 RPG의 새로운 유행을 제시할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