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부분변경후륜구동 RWD, 사륜구동 롱레인지 구성인도시기 2분기 예상
  • ▲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모습. ⓒ테슬라코리아
    ▲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모습. ⓒ테슬라코리아
    테슬라코리아가 중형 전기 세단 ‘모델3 하이랜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주문 접수를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3 하이랜드는 모델3의 페이스리프트다. 지난 2019년 한국 출시 이후 5년 만에 디자인과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모델3 하이랜드는 국내에서 후륜구동인 RWD 트림과 사륜구동인 롱레인지 트림, 총 2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합리적인 가격의 RWD 모델, 장거리 여행에 최적화된 롱레인지 트림을 본인 취향 또는 주행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RWD 5199만원 ▲롱레인지 5999만원이다. 주문은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국 테슬라 스토어에서 구매 상담과 시승을 할 수 있다. 인도 시기는 올해 2분기로 예상된다.

    모델3 하이랜드 롱레인지는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88km에 달한다. 0-100km/h 가속은 4.4초, 최고 속도는 200km/h이다. 

  • ▲ 모델3 내부 모습. ⓒ테슬라코리아
    ▲ 모델3 내부 모습. ⓒ테슬라코리아
    외관 디자인도 크게 개선됐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차체 라인 덕분에 테슬라 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의 절대 항력을 자랑한다. 

    날개 모양의 독특한 윙 라인 헤드라이트는 주행 시 가시성을 향상시키며, 차량 후면의 일체형 테일램프와 ‘Tesla’ 워드로고는 차량의 날렵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실내 디자인 또한 대대적으로 변경됐다. 실내를 감싸는 듯한 랩 어라운드 디자인과 테슬라 차량 최초로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트는 안락함을 제공한다. 

    테슬라의 플래그십 모델인 모델S 및 모델X와 같이 모델3 하이랜드에도 스토크와 기어 레버가 스티어링 휠 및 디스플레이 조작으로 대체되어 더욱 깔끔하고 편리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테슬라코리아는 이번 모델3 하이랜드 출시와 함께 모델Y 롱레인지와 퍼포먼스 트림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