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필모톡’ 11번째 주자 배우 김무열 선정SK쉴더스, 코레일 스토리웨이에 ADT캡스 보안시스템 구축KT알파 쇼핑, 수정샵 첫 방송서 목표 대비 180% 달성
-
◆SKT, 이프랜드서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 공개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가 기획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Triple iz)’의 첫 음원 ‘Halla(할라)’를 발표하고 글로벌 XR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트리플 아이즈는 이프랜드 내 유저 비중이 높은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출신 현역 K-POP 아이돌 3인을 뽑아 만든 유닛 그룹이다.8일 첫 프로젝트 음원 할라를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플로 등 216개의 글로벌 음원 채널에 공개한다. 할라는 초월적인 메타버스 공간을 탐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SK텔레콤은 메타버스와 K-POP을 융합하고 성장·참여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팬메이드(fan-made)’ 그룹 ‘트리플 아이즈’를 기획했다. 지난 2월부터 인도네시아, 인도, 미국, 필리핀 등 각국 유저들은 매주 목요일 이프랜드에 모여 팬클럽명, 음원 콘셉트 등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했다.자체 메타버스 기술을 집약해 이프랜드에서 ▲XR 리얼리티 드라마 ‘트리플 아이즈: 로드 투 데뷰’ ▲XR 글로벌 팬 라이브 ▲볼류메트릭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담당은 “메타버스, AI 기술과 K-POP의 융합으로 한층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SKB, ‘필모톡’ 11번째 주자 배우 김무열 선정SK브로드밴드는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 김무열’을 26일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지난해 6월 류준열을 시작으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매월 선보이고 있다. 필모톡은 토크콘서트로,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이 함께 제공된다.그동안 류준열·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동휘·한예리가 필모톡을 통해 어디서도 듣지 못한 스크린 밖 배우의 이야기를 전했다.11번째 주인공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통해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구축해온 배우 김무열이다. 연극과 뮤지컬 배우로 시작해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면서 활동 중으로 현재 ‘범죄도시4’ 최종 빌런역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무열은 필모그래피 내 주요 장면들을 돌아보며 평소 영화에 대해 가졌던 생각, 숨겨진 에피소드 등을 진솔하게 들려주고,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장애인의 날이 있는 4월을 맞아 ‘필모톡’도 누구나 장벽없이 누릴 수 있는 따뜻한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SK쉴더스, 코레일 스토리웨이에 ADT캡스 보안시스템 구축SK쉴더스는 코레일유통과 국민안심편의점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주요 역사의 안전 역량 강화에 힘을 모은다. ADT캡스의 보안 시스템을 코레일유통이 관리하는 스토리웨이 편의점 등에 구축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역사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SK쉴더스는 우선 스토리웨이 10개소에 ADT캡스의 CCTV와 비상벨, 무인경비 서비스를 도입한다. 무인경비의 핵심 요소인 24시간 체계적인 관제, 신속한 출동을 통해 역사 내 편의점에서 발생하는 이상상황을 빠르게 감지하고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양사는 이번 협력이 개별 편의점 매장을 넘어 역사 전반의 안전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역사 내 위험상황 발생 시, ADT캡스 보안 시스템을 구축한 스토리웨이 편의점이 역사 이용객과 근무자들이 대피할 수 있는 안전지대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또한 고객과의 접점이 많은 코레일유통 임직원의 안전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대표적으로 SK쉴더스 전문 경호팀을 통해 응급상황 대응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앞으로도 역내 사업자와 이용객들을 포함한 국민들이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코레일유통과 긴밀한 민관협력체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KT알파 쇼핑, 수정샵 첫 방송서 목표 대비 180% 달성KT알파 쇼핑은 수정샵 첫 방송에서만 목표 대비 180% 이상의 판매 달성률을 이뤄냈다고 밝혔다.첫 방송 시청률은 기존 패션방송 프로그램 평균 대비 2배 이상 상승하며 동시간대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KT알파 쇼핑 애플리케이션 신규가입자 또한 3월 동시간대 평균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수정샵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를 반올림하는 프리미엄샵’이라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이수정 쇼호스트가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겼다.가장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상품은 ‘르투아 텐센업 팬츠 3종+인타샤 배색니트 3종’이었다. 4400세트 이상의 주문이 몰리며 목표 대비 220%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연이어 선보인 ‘메이끌 24K 순금 쥬얼리 컬렉션 7종’은 연일 금값 상승세에도 목표 대비 약 140%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김정현 KT알파 방송제작본부장은 “앞으로도 이수정 쇼호스트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더 큰 혜택과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유튜브 실시간 소통방송 진행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Z’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라이브Z는 제노니아 서비스 담당자들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유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백태현 PD(프로듀서), 조상원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현수 사업팀장 등이 출연해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진솔하게 응답하는 시간을 확대했다.제노니아는 이번 방송에서 신규 클래스 ‘샷건’을 소개하고 클래스 체인지와 외형 변경 시스템 도입 등 상반기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밸런스 패치와 ‘시공의 틈새’, ‘기사단 영지’ 콘텐츠 개선 등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유했다.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코스튬·페어리 소환권’ 등 다양한 쿠폰 보상과 ‘제노니아 텀블러’ 등 스페셜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실시간 이벤트도 마련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백태현 PD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톡 선물하기, 일주일 간 ‘나를 위한 선물’ 프로모션 진행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포 미 위크(For Me Week)’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늘부터 14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포 미 위크는 단순한 구매를 넘어 ‘나를 위한 선물’이라는 가치를 담은 프로모션이다. 명품 화장품, 패션, 이너뷰티, 리빙, 가공식품 등이 참여하는 브랜드 기획전을 오픈한다.이벤트 기간에는 월·수·금 오전 10시에 구매 금액별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10% 할인 쿠폰 등 총 3종의 쿠폰을 지급하며, 매일 아침 10시에는 ‘24시간 특가 이벤트’도 열린다. 카카오페이 머니 또는 카드로 결제 시 1인당 최대 3회까지 추가 10%의 할인(최대 1만원 할인)되는 결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참여 브랜드로는 랑콤, 입생로랑, 맥(M.A.C), 라메르, 키엘, 바비브라운 등 명품 화장품을 비롯해 마뗑킴, 마르디 메크르디, 우영미, 아페쎄(A.P.C.)등 MZ 세대가 열광하는 패션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메디큐브 에이지알, 스타벅스, LG생활건강 온더바디, 하겐다즈, 달바, 크리넥스, CJ제일제당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브랜드까지 폭넓게 만날 수 있다.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나에게 선물하기’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넷마블문화재단, 제20회 ‘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넷마블문화재단은 27일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 예정인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넷마블게임콘서트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게임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이번 게임콘서트는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된다. 김건희 게리킴게임즈 작가와 오고은 스파이럴캣츠 팀장이 각각 ‘김과장에서 김작가로, 게임으로 전직하다’, ‘게임 캐릭터, 현실에 소환되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참가자들은 행사를 통해 보드게임을 직접 경험하고 이벤트를 통해 스파이럴캣츠의 사인이 담긴 굿즈를 선물로 제공받을 수 있다.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CJ ENM, ‘KCON JAPAN 2024’ 라인업 공개CJ ENM이 ‘KCON JAPAN 2024(케이콘 재팬 2024)’의 전체 아티스트 라인업과 스테이지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KCON JAPAN 2024에서는 총 6개의 멀티 스테이지가 전개되며, 스테이지 또는 프로그램 총 참여 아티스트가 46팀에 달한다.메인 쇼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는 5월 11일, 12일 양일간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공개된 아티스트 뿐 아니라, 스페셜 라인업으로 그룹 ‘아스트로’ 멤버인 솔로 가수 겸 배우 차은우, 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을 통해 탄생된 그룹 B.D.U.(비디유)가 출연한다. 데뷔를 앞둔 걸그룹 IS:SUE와 레전드 곡을 커버하는 ‘리미티드 스테이지(RE-Meeted STAGE)’ 등 스페셜 스테이지도 기대를 모은다.올해 KCON의 가장 큰 변화로 손꼽히는 ‘케이콘 스테이지’는 약 1만석 규모로, 3일간 운연된다. 멀티 스테이지로 진화를 알린 만큼 하루종일 시간대별로 팬들이 본인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아티스트 무대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아티스트와 가까이서 만나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밋앤그릿(MEET & GREET)도 대폭 변화한다. 그간 유료 관객 대상으로 프라이빗하게 진행되었던 밋앤그릿을 전체 관람객 대상으로 공개 운영하며 팬과 아티스트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다.◆CJ올리브네트웍스, 차세대 택배시스템 구축CJ올리브네트웍스가 차세대 택배시스템 ‘로이스 파슬’을 구축했다고 밝혔다.로이스 파슬은 CJ대한통운이 지난 2021년부터 3년간 진행한 프로젝트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분야별 전문기업 등을 효율적으로 매니지먼트하며 차세대 택배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로이스 파슬 시스템은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물류 분야 시스템통합(SI) 노하우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구축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택배 배송 프로세스 전반을 관리하는 택배 코어시스템 ▲택배기사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 ▲B2B 전용 택배 접수·조회 서비스 등 택배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들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현했다.로이스 파슬의 최대 강점은 안정성으로, 하루 최대 2000만건의 택배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기존 하나로 통합 운영하던 서버를 코어 서비스와 채널 서비스로 구분한 4개의 서버로 분산시켜 시스템 간 독립 서버 운영 체계를 확보했다.기존의 물리 서버 시스템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 것도 특징이다. 클라우드 서버 운영으로 시스템 개선과 증설 등 택배 물량 변화에 따라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로이스 파슬의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뿐 아니라 향후 택배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에 대한 통합 관리,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등 CJ대한통운의 글로벌 리딩 물류기업으로의 도약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