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DAP GenAI 플랫폼’ 고도화챗봇 서비스 추가, LLM 라인업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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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CNS는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 플랫폼’에 3가지 솔루션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월 출시한 언어 생성형 AI 솔루션인 GenAI 텍스트에 ▲사내 문서의 지식화(Knowledge Lake) ▲맞춤형 비전 모델 생성(GenAI Image) ▲대화형 챗봇 구축(GenAI Talk)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하며 전면 고도화한 것이다.

    LG CNS는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이 ‘DAP GenAI 플랫폼’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들을 언제든 손쉽게 만들어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 고객은 자체 서버와 클라우드 등 보유 중인 인프라에 ‘DAP GenAI 플랫폼’을 설치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생성형 AI가 거짓이나 왜곡된 내용을 생성하는 정보 왜곡현상은 고객이 보유한 문서와 데이터와 같은 내부 정보자산을 활용함으로써 해결한다.

    기업 고객은 ‘GenAI Text’를 통해 원하는 언어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GenAI Text’는 AI 서비스, AI 프롬프트, LLMOps 등 3개 모듈을 제공한다.

    LG CNS는 사전 검증을 마친 수십 여종의 AI 서비스와 AI 프롬프트를 ‘GenAI Text’에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어 생성형 AI를 업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LG CNS는 선탑재되는 AI 서비스와 AI 프롬프트의 종류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화형 챗봇 구축이 제공하는 LLM 라인업도 대폭 확대했다. 현재 ‘GenAI 텍스트’에서 지원하는 LLM은 엑사원, GPT-4, 클로드, 라마(Llama), 제미나이(Gemini) 등 수십여종에 이른다.

    ‘맞춤형 비전 모델 생성’는 기업 고객이 광고/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텍스트, 이미지 등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처리하는 멀티모달(Multi-Modal) 기술이 기반이다. LG CNS는 여기에 흑백, 미디어아트,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이미지 장르를 구현해 고객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 고객은 ‘대화형 챗봇 구축’ 솔루션을 통해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대화형 챗봇을 만들 수 있다. LG CNS는 기존 AI챗봇 개발 솔루션인 ‘DAP Talk‘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했다.

    시나리오 기준으로 답변하는 챗봇에 생성형 AI를 접목해 답변을 생성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요청사항이 모호하거나 대화의 주제가 변경되더라도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기업 고객은 텍스트, 음성, 그리고 이 두 가지를 결합한 챗봇 서비스를 만들어 전화 상담·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SNS 등 모든 고객접점 채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장민용 LG CNS D&A 사업부장(상무)은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 고객은 성능, 비용, 속도, 신뢰 등 4가지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며 “‘DAP GenAI 플랫폼’은 기업 고객의 생성형 AI 도입을 위한 4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