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에 어울리는 와인 추천하는 ‘큐레이션’ 제공‘와인 앤 플레이’, ‘와인 네비게이션’ 등 이색 와인 추천 서비스도 선보여특화 상품 확대, 보틀벙커 앱 업데이트 등 충성 고객 확보에도 매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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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는 보틀벙커가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와인과 양주를 제공함으로써 주당들의 성지로 자리잡았다고 6일 밝혔다.

    보틀벙커는 소비자들이 처한 상황에 따라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보틀벙커는 와인과 양주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와 함께 해당 주류를 시음해보는 ‘클래스’를 주 1회 이상 열어 애호가들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있다. 

    더불어 보틀벙커는 태블릿PC를 활용해 ‘와인 앤 플레이’, ‘와인 네비게이션’ 등 이색 와인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보틀벙커는 전 직원이 WSET(Wine&Spirit Education Trust) 레벨 2 이상 취득해 전문성을 갖췄다. 해당 레벨의 경우 와인 상표를 보고 포도 품종과 생산지를 추측할 수 있는 식견을 갖춘 수준이다.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체험형 콘텐츠를 활용한 고객 확보 외에도 특화 상품 확대, 앱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충성 고객 확보에 매진한다. 보틀벙커는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인기 위스키 물량을 기존보다 20% 이상 확대해 고객의 쇼핑 선택지를 넓혔고, 보틀벙커 앱 2.0 업데이트의 경우 오는 7월 중 오픈할 계획이다. 

    박혜진 롯데마트∙슈퍼 보틀벙커팀장은 "와인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고객들의 와인 선택 기준이 예전보다 명확해지고 있다"며 "각자 취향에 맞는 와인을 구매할 수 있게끔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해 고객들이 보틀벙커를 ‘주류 전문 특화 매장’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