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9회 연속 매진 릴레이대상펫라이프, 윤병국 원장과 영양제 공동개발오뚜기, ‘고기리 막국수’ 냉장면 신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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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샵, ‘홀베리 레몬즙’ 편리미엄 통했다GS샵이 올해 1월부터 5월 말까지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을 TV홈쇼핑으로 총 25회 방송, 약 70만 박스가 판매됐다. 매출은 약 100억원을 기록 중이다.‘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은 스페인산 유기농 레몬(65g 기준) 1개에서 얻을 수 있는 즙을 1포에 담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와 맞물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실제로 GS샵이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 143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는데 구매 사유 1위로 ‘편리함/간편함(19%)’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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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반려동물 영양제 개발 업무협약 체결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공동 개발을 위해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대표원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윤병국 대표원장은 반려견 임상수의학 박사로, 동물병원 정형외과 내원 질환 1순위인 슬개골 탈구 수술 경험을 무려 4500건 이상 가지고 있다. 2023년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펫푸드 연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수의학계 최고 권위자다. 윤원장의 다양한 임상 경험 노하우에 주목한 닥터뉴토가 고품질의 반려동물 영양제 공동 개발을 제안하게 됐다.대상펫라이프와 윤병국 대표원장이 공동 개발해 선보이게 될 닥터뉴토의 새로운 영양제 브랜드 ‘닥터뉴토 아이큐어’는 관절, 유산균, 종합비타민, 오메가3 등 총 4개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반려견과 반려묘 전용 제품으로 구분해 각 동물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담아 총 8개로 출시되며, 오는 9월 닥터뉴토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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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뚜기,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출시오뚜기가 용인 맛집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막국수의 맛과 구성을 그대로 재현한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냉장면을 출시했다. 2021년 건면 형태의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를 선보인데 이어, 생면 메밀면사리로 만든 냉장면 신제품을 출시한 것.지난해 출시된 초계 막국수 2종에 이어, 하절기를 겨냥한 세 번째 막국수 신제품으로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다. 오뚜기는 생면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 냉장면 생면으로 만든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해 가정에서도 고기리막국수 전문점의 고소하고 담백한 들기름 막국수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설명이다.
프리미엄 냉장면으로, 별도의 추가 고명 없이도 완전한 ‘한’ 그릇으로 즐길 수 있다. 생면 메밀면사리를 사용해 수분감 있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
◇ 풀무원, 반려견 건식 ‘아미오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출시풀무원식품이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신제품으로 반려견의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3종(시니어스페셜케어, 피부&모질케어, 관절케어)을 출시했다.‘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3종은 공통적으로 면역력 강화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을 98㎎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풀무원 소속 내과 전문 수의사가 제품 설계에 참여, 엄선한 식품 유래 원료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영양 전문성을 높였다.‘건강담은 식단 시니어스페셜케어’는 노화가 시작되는 7세 이상의 반려견을 위한 두뇌 및 복합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건강담은 식단 피부&모질케어’는 반려견의 건강한 피부와 윤기나는 모질 유지에 도움을 준다. ‘건강담은 식단 관절케어’는 관절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의 관절 건강을 돕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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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호텔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에 ‘팝업 스토어’ 선보여롯데호텔 서울이 14일부터 2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호텔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만날 수 있는 ‘푸드 밸리 인 소공(FOOD VALLEY IN SOGONG)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롯데호텔 서울의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일식, 중식, 양식, 베이커리 등의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일식당 모모야마의 일본식 김밥 후토마끼는 전통 발효식초로 지은 밥에 계란말이, 박고지 조림, 우엉, 새우튀김 등을 두둑이 넣어 재료의 다양한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중식당 도림의 메뉴로는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튀겨 새콤달콤한 간장소스를 부어 먹는 유린기, 칠리소스와 레몬마요 소스를 찍어 먹는 중국식 샌드위치 멘보샤 등을 선보인다. 매콤달콤한 간장이 어우러진 바다 장어와 등갈비 튀김, 라자냐와 아란치니 등의 라세느 인기 메뉴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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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유업, 해양경찰청과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 전개남양유업은 해양경찰청과 함께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전개한다.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측면 마케팅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공익 메시지를 전파하는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을 앞둔 아이들의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6년째 추진해 온 활동이다.남양유업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수칙을 익힐 수 있도록 학교 급식에 가장 많이 납품되는 자사 브랜드 ‘맛있는 우유 GT’ 200ml 패키지에 디자인을 적용, 2개월 간 약 750만 봉의 제품을 통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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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프레시웨이, 냉동블루베리 판매량 증가… 연간 558톤 판매CJ프레시웨이의 냉동블루베리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작년 한 해 동안 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이츠웰’을 통해 유통한 냉동블루베리는 558톤에 달한다.‘이츠웰 냉동블루베리는’ 냉동과일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반영해 B2B 상품을 소비자(B2C)와 직접 만나는 온라인 채널로 확대한 사례다. 다채널 운영 전략의 영향으로 최근 3년간 판매량이 매년 평균 66%씩 증가했다. 올해 1~5월 누적 판매량은 약 458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7% 늘었다.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 냉동블루베리의 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목표다. 국내 시장에서의 판로 확대를 배경으로 안정적인 공급가를 확보하며, B2B 고객과 온라인 소비자 데이터를 취합해 품질 관리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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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투어, 롯데면세점과 예비부부 위한 허니문 박람회 진행하나투어가 롯데면세점과 함께 예비부부를 위한 허니문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허니문 박람회는 오는 15일에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진행한다.하나투어는 허니문 전문가들과의 상담은 물론 신혼여행 인기지역으로 떠오르는 몰디브, 발리, 유럽 등 지역전문가와의 상담을 준비했다. 전문가와의 질의 시간을 갖고 자신에게 맞는 신혼여행을 계획 및 예약할 수 있다.현장 예약 특전으로 롯데면세점 STAR PRIORITY WEDDING 회원 혜택과 달러북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알리코제약과의 제휴를 통해 선크림 또는 마스크팩을 현장 예약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휴양지 관광 등 야외 활동 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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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락앤락, 아웃도어 특화 ‘슬로 라이트 텀블러’ 출시락앤락이 야외 활동에 특화된 ‘슬로 라이트 텀블러’를 선보였다.이번에 출시된 ‘슬로 라이트 텀블러’는 톡톡 튀는 네온 컬러와 250g로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편한 것이 특징이다. 용량이 600㎖로 크고, 보냉력이 최대 39시간이나 지속되어 여름철 캠핑이나 여행을 준비하는 나들이객에게 적합하다.활동성을 고려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아웃도어에서 한층 사용하기 편하며 ▲화이트 ▲블랙 ▲라임옐로우 ▲핫핑크 4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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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키친 일 뽀르노’, 여름 시즌 메뉴 7종 출시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정통 나폴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 뽀르노’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여 시즌 한정 메뉴 7종을 선보인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는 ‘토마토 & 바질 제노베제 피자’, ‘바질 페스토 키타라 생면 스파게티’, ‘바질 페스토 뇨끼’, ‘관자 엔초비 알리오 올리오 키타라 생면 스파게티’, ‘엔초비 알리오 올리오 스파게티’, ‘토마토 & 바질 부르스게타’, ‘토마토 & 바질 부라타 샐러드’ 7종이며, ‘제철 식재료와 함께하는 나폴리의 사계(四季)’를 주제로 싱그러운 여름 제철 식재료 토마토와 바질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더 키친 일 뽀르노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시즌 메뉴는 토마토와 바질 본연의 선명한 빛깔과 입맛을 돋우는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담아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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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랜드이츠 피자몰, 여름 시즌 신메뉴 출시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13일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한다.이번 신메뉴는 ‘트로피컬 푸드 다이브(Tropical Food Dive)’ 콘셉트로, 이국적인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준비했다. 아메리칸 피자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피자 3종과 다양한 열대과일을 사용한 메뉴가 포함된 샐러드바 메뉴 11종으로 구성된다.피자몰의 여름 시즌 피자 3종은 ▲시카고미트핫도그피자 ▲버팔로핫치킨피자 ▲베리베리크림치즈피자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샐러드바 메뉴는 ▲복숭아사고 ▲그릴드바베큐치킨 ▲파인애플볶음밥 ▲팟타이 ▲컨츄리팝콘치킨 ▲아시안누들샐러드 ▲파인애플케이크 ▲바나나크림조이 ▲청포도주스 ▲그린애플아이스크림 ▲DIY망고빙수까지 총 11가지로, 모든 메뉴를 시원하고 이국적인 맛으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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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GF리테일-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기업 모집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서울경제진흥원(SBA)의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 할 유망 스타트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오픈이노베이션은 새로운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기업 내부 자원을 공유하는 열린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개방형 혁신을 뜻한다. 이를 위해 BGF리테일과 서울경제진흥원은 지난 5월 10일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맺고 자사의 니즈를 반영해 4개 분야에서 모집 주제를 선정했다.모집 분야는 ▲점포 폐기물 재활용 방안,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신규 서비스를 위한 ‘ESG’ ▲전국 1만 8천여 개 편의점 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플랫폼 활용 사업’ ▲편의점 운영 효율을 위한 시스템 및 집기 제안과 관련한 ‘운영 효율’ ▲편의점 사업과 연계한 신규 수익 창출 모델을 자유롭게 제안 받는 ‘기타 자율’ 부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