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맞아 행정안전부와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우리동네GS’ 앱 키 비주얼 제작, 태극기 게양 챌린지 등 선봬“온·오프라인 연동 고객 참여형 마케팅, 역사와 국경일 널리 알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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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게양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캠페인이 열린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협업하여 국민 참여를 독려하는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 게양 등 애국심을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여 O4O 경험을 제공하고 태극기 게양에 대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먼저, GS25는 ‘우리동네GS’ 앱에 캠페인 메시지와 정체성을 알리는 키 비주얼을 제작해 제공한다. 앱을 켜면 무대의 커튼 속에서 태극기를 흔들고 있는 과거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고, GS25 유니폼을 입은 사람이 무대의 커튼을 열면 태극기가 휘날리는 현재의 대한민국 모습이 보여지는 이미지다.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상징적인 모습을 통해 애국심과 태극기의 의미를 상기시킬 수 있도록 만들었다.이와 함께 ‘우리동네GS’ 앱에서는 9일부터 15일까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및 전시 관람 티켓(2매) 패키지를 사전예약 상품으로 선보인다. 패키지 상품은 화실 ‘선데이민화’에서 광복절 및 태극기를 직접 그려볼 수 있는 민화 원데이 클래스와 DDP 디자인박물관에서 열리는 한국 전통 미술 IP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로 구성됐다. 가격은 7만원이다.GS25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 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극기 게양 챌린지도 펼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사용하여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챌린지다.
태극기 게양 참여를 독려하고 온라인상에서 자연스럽게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GIF 스티커에서 ‘GS25광복절’ 검색하여 나온 스티커를 사진에 부착해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4년 뮤비페 속초 티켓 또는 전시 티켓(구름이 걷히니 달이 비치고 바람 부니 별이 빛난다)을 815명에게 제공한다.‘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재미난 콘텐츠 및 오프라인 홍보도 강화된다. 유튜브 채널 ‘어썸 코리아’를 통해 이달 출시 예정인 문경 복분자 막걸리를 마시며 광복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형태의 콘텐츠가 제작된다.김미주 GS리테일 디자인팀 매니저는 “광복절을 맞아 애국심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추진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