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참붕어빵’,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베트남 출시대교에듀캠프, ‘전국민 마음투자지원사업’ 전문기관 선정쿠팡, 국내외 인기 디지털·가전 브랜드를 할인 판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참붕어빵’,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베트남 출시

    오리온이 베트남 현지에서 ‘참붕어빵’을 출시했다. 

    베트남 참붕어빵은 제품명부터 맛, 식감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선보였다. 제품명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봉방’으로 정했다. 베트남 전래동화 ‘떰캄’과 이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인기가요 ‘봉봉방방’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한국 본사의 글로벌연구소와 베트남 법인의 마케터, 연구원 간의 협업도 현지화 전략에 힘을 보탰다. 국내 참붕어빵 제조 레시피를 바탕으로 밀크초콜릿에 단팥을 더해 현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달달한 초코 크림을 완성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공정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우수 기업 선정

    남양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 ‘2024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남양유업은 표준계약서 사용·공개, 대리점의 수령·지급금액·계약해지와 관련된 이의신청 절차 마련 등 계약의 공정성과 법규 준수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대리점 장려금과 반품 지원, 거래처 개척 지원금 등 상생협력을 위해 펼친 여러 지원 활동도 인정 받았다.
  •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농협과 손잡고 지역 농가 상생 위한 '메밀지짐만두' 출시

    대상 청정원이 지역 농가 상생을 위해 농협경제지주와 협업한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를 출시한다. 

    정통 강원도식 메밀전병을 그대로 구현한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는 제주산 메밀을 비롯해 김치, 부추, 돼지고기 등 모든 주재료를 국내산 원료로 사용했다. 

    청정원만의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밀과 찹쌀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만두피로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대비 메밀 함량을 높여 향긋함을 극대화했다.
  • ▲ ⓒ삼성물산
    ▲ ⓒ삼성물산
    ◇ 삼성물상 패션부문 코텔로, 가을 시즌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니트 기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가 ‘리드 마이 데이(나의 하루를 읽다)’를 콘셉트로 한 편안하고 서정적인 감성의 가을 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 

    은은한 광택감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울 100% 소재의 ‘빅토리아’, 코튼 100% 소재로 청량감이 느껴지는 ‘캔디’ 등 시그니처 소재로 제작한 니트 상품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NFT 보유 고객에 리워드 수령 예약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NFT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스타벅스 앱을 통해 리워드 수령 예약을 진행한다.

    우선 CREATIVE NFT 보유 고객은 예약 후 9월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예약한 매장에 방문해 ‘커피박 트레이’를 수령하게 된다. 

    ARTIST NFT 보유 고객은 9월19일부터 25일까지 예약 접수한 매장에 방문해 ‘원두팩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받아갈 수 있다. BASIC NFT 보유 고객은 9월3일 텀블러 이용 시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에코커피쿠폰’이 스타벅스 앱에 자동으로 발행된다.

  •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AI 국민자격증 14일 완성반’ 운영

    웅진씽크빅의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사람인과 협업해 AI 활용능력시험 자격증(AICE) 취득을 위한 ‘AI 국민 자격증 14일 완성반’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코딩 및 개발 경험이 없더라도 2주 안에 AICE에 합격할 수 있도록 ▲시험 대비 강좌 VOD 평생소장권 ▲4시간 라이브 강의 ▲AICE 특별 시험 기회 ▲1회 응시권 ▲재시험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수강자들은 9월 10일 예정된 족집게 라이브를 포함해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강의를 듣고, 마지막 날(1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AICE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해당 테스트에서 불합격하더라도 10월 11일 특별 재시험을 볼 수 있다.
  • ▲ ⓒ대교에듀캠프
    ▲ ⓒ대교에듀캠프
    ◇ 대교에듀캠프, ‘전국민 마음투자지원사업’ 전문기관 선정

    대교에듀캠프가 국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올해 첫 정부가 시행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전문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연령과 소득에 제한 없이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대교에듀캠프 심리∙정서 상담 전문기관 ‘드림멘토 상담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사(1급 및 2급)가 개인의 심리적 특성과 필요에 맞춘 최적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유형은 ▲문제 행동이나 공격성 등으로 학교 적응 및 또래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상담’ ▲자녀 문제 및 부부 관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 상담’ ▲스트레스와 대인관계 문제 등으로 힘든 ‘취업준비생 및 성인을 위한 상담’이 있다.
  • ▲ ⓒ씰리침대
    ▲ ⓒ씰리침대
    ◇ 씰리침대, 특별 프로모션 ‘왕좌의 귀환’ 전개

    씰리침대가 다이너스티 II 출시를 기념해 9월 18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이너스티 II’는 좌우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BPS 코일’과 매트리스 가장자리 처짐을 방지하는 씰리침대 특허 기술 ‘유니케이스’ 등 제품 전반에 씰리침대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이 집약된 독보적 기술 ‘포스처피딕’이 적용됐다.

    씰리침대는 또 다른 인기 모델인 클라리넷 III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대형 사이즈인 킹(K), 칼킹(CK), 레귤러킹(RK) 사이즈로 구매 시 더욱 큰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

    농심이 8월 26일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을 선보인다.

    ‘올디스타코’는 서울 을지로 소재 음식점으로, 멕시코 대표음식 타코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힙지로 타코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은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풍미, 라임의 상큼함과 살사 소스의 매콤한 맛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 ▲ ⓒ헥토헬스케어
    ▲ ⓒ헥토헬스케어
    ◇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 신제품 라인업 4종 출시

    헥토헬스케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이 ▲퓨어 비타민D 4000 IU ▲퓨어 비타민C 1000 ▲루테인지아잔틴 맥스 ▲알티지(rTG) 오메가3 등 총 4종 라인업을 선보인다. 

    먼저 ‘퓨어 비타민D 4000 IU’는 스위스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 D3를 4000IU 함유했다.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배에 달하는 고함량 제품으로 1.1㎝ 소형 정제가 특징이다.

    ‘루테인지아잔틴 맥스’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을 약 20:4 비율로 일일 권장섭취량 최대치인 24㎎ 함유해 황반 전체를 케어한다.

    ‘퓨어 비타민C 1000’은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배 수준의 고함량 제품으로,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 원료를 사용했다. ‘알티지(rTG) 오메가3’는 프리미엄 오메가3 VIVO MEGA 를 사용했으며, EPA와 DHA의 함량은 600㎎이다.

  • ▲ ⓒLF
    ▲ ⓒLF
    ◇ LF 닥스, ‘런던 수트’ 컬렉션 출시

    LF 브랜드 닥스가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런던 수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자켓과 수트 셋업을 중심으로 미니멀리즘 트렌드에 부합하는 솔리드 컬러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고급스러운 소재와 세련된 실루엣을 자랑한다.

    대표 제품은 더블 브레스티드 자켓, 울실크 블랙&화이트 글렌체크 자켓, 런던핏수트다. ‘더블 브레스티드 자켓’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금장 단추 등의 브리티시 요소를 더했으며, 촘촘한 짜임의 원단을 활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울실크 블랙&화이트 글렌체크 자켓’은 검정, 흰색이 혼합된 클래식한 체크 패턴의 싱글 버튼 자켓으로, 포멀한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에이피알, ‘춘식이’ 협업 제품 2종 출시

    에이피알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캐로틴 제품 2종 ‘캐로틴 아이피엠피 멜팅 클렌징 밤’과 ‘캐로틴 모공 클레이 팩’을 선보인다.

    ‘캐로틴 아이피엠피 멜팅 클렌징 밤’은 밤 타입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이루어진 클렌징 제품으로,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를 자극 없이 녹여낸 뒤 깔끔히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로틴 모공 클레이 팩’은 도포 후 3분 만에 피지를 흡착시켜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팩으로, 지난해 12월 출시 이래 반년 만에 5만 개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 ▲ ⓒ쿠팡
    ▲ ⓒ쿠팡
    ◇ 신학기 필수템 득템 찬스… 쿠팡 ‘디지털&가전 페어’ 진행
     
    쿠팡이 새학기에 수요가 늘어나는 국내외 인기 디지털·가전 브랜드를 할인 판매하는 ‘디지털&가전 페어’를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LG전자, 로지텍, 레이저, 테팔, 린나이 등 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1년에 2번만 열리는 대규모 할인전으로, 신학기 필수템 및 자취생 필수 아이템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노트북, 태블릿PC,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음향가전, 주방가전, 세탁기/건조기, 냉장고, 생활가전, 청소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기간한정 특가존에서는 매주 월요일 디지털&가전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더 나은 일상을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고객을 직영 매장에 초청,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더 나은 일상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더 나은 일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29일 여의도 IFC 직영 매장을 시작으로 9월 2일(가로수길점), 3일(광화문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어쩌다 어른’, ‘세바시’ 등의 방송은 물론, 다수의 강연을 통해 대중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해온 ‘인지심리학의 대가’ 김경일 교수가 아이코스 고객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마주 보고 소통한다.

    본 행사는 서울에 거주하는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 및 골드 회원에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21일까지 개별 발송되는 메시지의 안내에 따라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행운의 주인공은 동반 1인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단, 성인 흡연자에 한 해 입장이 가능하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나만의 라이트 타임’ TV 광고 공개

    오비맥주가 카스 라이트의 새 모델 오상욱과 함께 저칼로리로 가볍게 즐기는 라이트 맥주의 매력을 유쾌하게 표현한 TV 광고를 선보인다.

    오비맥주는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를 카스 라이트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노력을 바탕으로 세계 정상의 자리에 오른 오상욱 선수는 운동 실력뿐만 아니라 외모, 입담 등 다양한 매력을 뽐내며 대세로 떠올랐다.

    이번 신규 TV 광고 ‘나만의 라이트 타임’ 편은 반전 매력의 오상욱 선수를 통해 ‘제로 슈거’, ‘저칼로리’ 등 카스 라이트의 ‘가벼운(Light)’ 매력을 담아냈다. 영상 속 오상욱 선수는 고된 훈련에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들어와 카스 라이트를 즐기며, 무거웠던 마음의 짐을 덜고 한층 가벼워진 발걸음으로 하루를 신나게 마무리한다. 영상은 ‘’슈거는 제로, 칼로리33% 뺌!, 나만의 라이트 타임!”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마무리된다. 20일 공개된 이번 카스 라이트 광고는 TV와 SNS 등의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 대만 위스키 테마 여행에서 방문하는 카발란 증류소 전경.ⓒ하나투어
    ▲ 대만 위스키 테마 여행에서 방문하는 카발란 증류소 전경.ⓒ하나투어
    ◇ 홈플러스, ‘위스키 테마 여행’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가 하나투어와 전문 가이드가 함께하는 대만 위스키 테마 여행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오는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한 매주 토요일 총 6회 출발하는 상품이다.

    대만의 인기 여행지와 대표 위스키 카발란 증류소를 방문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국적기인 진에어 이용과 전용 차량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쇼핑센터 방문이나 선택관광과 별도의 가이드 경비도 필요 없다. 금액은 성인 1인 114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특히, 대만 대표 위스키 카발란 증류소 방문과 현장에서의 DIY 블렌딩 체험은 물론, 타이베이 외곽의 전문 리쿼샵 방문과 다수의 리쿼샵이 위치한 최적의 숙소 등이 포함되어 위스키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