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포함한 3단계 선별 과정 품질 저하 요인 철저히 제거'사과 샘플러' 상생 사과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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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는 올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으로 '올인사과'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이번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 품목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과'를 선정했다. 실제로 '사과'는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연중 과일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상품이다.9월 이후부터는 홍로, 감홍사과를 비롯해 부사사과 등 다양한 품종이 나와 소비자의 사과 구매 선택지가 넓혀지는 편이다.롯데마트∙슈퍼는 캠페인 기간 동안 점포 외관에 ‘올인사과’ 전관 현수막을 설치함으로써 방문객 대상으로 사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줄 계획이다.더불어 롯데마트∙슈퍼의 사과 검수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숏폼(짧은 영상)’을 롯데마트 공식 SNS 계정에 공개할 예정이다.롯데마트∙슈퍼는 고객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사과를 제공하고자 3단계 선별 과정을 구축해 사과 품질 검수를 진행한다.3단계 선별 과정은 ‘육안 -> 기계(세척) -> AI’로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사과 전 품목에 대해 2단계 선별 과정을 시행하고, 일부 사과의 경우 중량과 당도 외에도 수분 함량과 후숙도까지 측정할 수 있는 AI 선별과정을 진행한다.또한 롯데마트∙슈퍼는 안정적인 사과 수급을 위해 올 상반기부터 기존 주요 사과 산지였던 충주, 안동 지역 외에 양구, 보은 등 고지대 산지를 추가 확보했다.롯데마트∙슈퍼는 9월 하반기 이후부터 신규 산지에서 매입하는 사과 물량을 상반기 대비 5배 가량 늘려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롯데마트∙슈퍼는 ‘올인사과’ 캠페인을 맞아 당사 단독 판매 사과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사과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인다.먼저, 롯데마트는 오는 3일부터 '사과 샘플러(6입)'를 1만 2990원에 전 점에서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해당 상품은 롯데슈퍼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해 일부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사과 샘플러'는 '홍로, 양광, 홍옥'과 국내 품종 '아리수', 황금사과 계열의 '시나노 골드, 시나노 스위트' 등 총 6종의 햇사과로 구성됐다.채희철 롯데마트·슈퍼 과일팀MD(상품기획자)는 "롯데마트 사과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사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이번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 프로젝트 올인사과를 준비했다"며 "3단계 선별 과정과 추가 검수, 신규 산지 확보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고품질 사과 제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