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신규 멤버십 제도 ‘초록마을리지’ 론칭맥도날드, ‘애플 파이’ 포함된 가을맞이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 공개세븐일레븐, 가잼비 상품 ‘동치미 파우치음료’ 출시
  • ▲ ⓒ롯데호텔앤리조트
    ▲ ⓒ롯데호텔앤리조트
    ◇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국제기능올림픽 ‘요리 부문’ 은메달 수상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STAY)’의 이지유 셰프가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 요리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2022년 9월부터 스테이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지유 셰프는 국제기능올림픽 요리 부문의 최초 여성 국가대표이자 수상자다.

    이번 대회에서 이지유 셰프는 뇨키와 수프, 오븐 조리 통오리, 생선 요리, 소고기 카나페, 크레프 팬케이크 등 약 17가지를 선보였다. 또한, 요리 기술을 비롯해 알레르기가 있는 고객 응대 대처 등의 스킬도 평가받았다.
  • ▲ 왼쪽부터 홍기석 여기어때 개인정보보호팀장, 박종섭 법무법인 광장 수석전문위원, 김진환 웨일앤썬 대표변호사, 윤진환 여기어때 사이버보안센터장, 이정석 법무법인 진 파트너변호사.ⓒ여기어때
    ▲ 왼쪽부터 홍기석 여기어때 개인정보보호팀장, 박종섭 법무법인 광장 수석전문위원, 김진환 웨일앤썬 대표변호사, 윤진환 여기어때 사이버보안센터장, 이정석 법무법인 진 파트너변호사.ⓒ여기어때
    ◇ 여기어때, 개인정보 보호 자문위원회 출범

    여기어때가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개인정보 자문위를 출범했다. 위원장은 법무법인 '웨일앤썬' 김진환 대표변호사가 맡았고, 법무법인 '광장'의 박종섭 수석 전문위원, 법무법인 '진'의 이정석 파트너 변호사 등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여기어때는 개인정보 자문위 출범을 계기로 외부 전문가와 함께 고객정보 보호에 더욱 집중한다. ‘안전한 AI’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산업 환경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개인정보 관리 방안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 ▲ ⓒ야놀자
    ▲ ⓒ야놀자
    ◇ 야놀자, 국군의 날 맞아 도서 후원 캠페인 진행

    야놀자가 지난 1일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육군부사관학교 학록도서관에 300여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이번 도서 후원은 국군 장병들이 더 나은 독서 환경에서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 에버랜드, '에버 라이즈' 3일 오픈

    에버랜드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준비한 '에버 라이즈'를 10월3일 오픈한다.

    에버 라이즈는 데뷔 1주년을 맞은 K팝 아이돌 그룹 라이즈와 에버랜드의 컬래버 프로젝트로, 라이즈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과 콘텐츠를 에버랜드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 여정의 시작인 셔틀 버스부터 라이즈 래핑 버스로 변신하고, 에버랜드 내 다양한 공간이 라이즈 멤버들이 직접 그린 그림과 음성 안내 멘트, 친필 메시지, 캐릭터 등을 활용한 테마존으로 꾸며진다.
  • ▲ ⓒ대상
    ▲ ⓒ대상
    ◇ 대상,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 참가

    대상이 오는 6일까지 5일간 충청남도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한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육군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이 공식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의 ‘군 급식 인프라 특별관’에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 및 군 급식 솔루션을 선보이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 갖춘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출시

    오뚜기가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추고, 간식 또는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신제품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2종을 출시했다.

    통실통실 멘보샤는 새우살 함량을 기존 제품대비 27% 이상 높여 더욱 촉촉하고 통실한 식감을 구현했다. 통실통실 소시지롤은 국산 돈육으로 만든 통소시지의 육즙 가득 뽀득한 식감과 바삭고소한 페스츄리가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 ▲ ⓒ초록마을
    ▲ ⓒ초록마을
    ◇ 초록마을, 신규 멤버십 제도 ‘초록마을리지’ 론칭

    초록마을이 기존 등급 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한 신규 멤버십 ‘초록마을리지’를 론칭하고 이달부터 적용을 시작했다.

    ‘초록마을리지’는 결제 금액에 따라 스탬프가 자동 적립되고, 매달 적립된 스탬프 수에 따라 VIP 선물과 쿠폰을 제공하는 초록마을의 새로운 고객제도다. 친환경 식품을 구매하는 과정에도 재미 요소를 더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해 신규 및 충성 고객을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취지다.

    초록마을 멤버십 고객에게는 전국 매장 및 온라인몰 어디서나 결제금액 1만5000원 당 스탬프 1개가 자동 적립된다. 매월 스탬프 20개를 완성하면 이달의 VIP 선물을 증정한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제품 통한 플라스틱 감축 연간 182톤 달성

    롯데칠성음료가 2020년 업계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인 후 지난해에만 무라벨 제품으로 182톤의 플라스틱을 감축했다. 

    생수 외에도 칠성사이다, 트레비, 칸타타 등 탄산, 커피 제품군을 포함한 무라벨 패키지 비중은 전년 기준 30% 수준으로 성장했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애플 파이’ 포함된 가을맞이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 공개

    맥도날드는 ‘애플 파이’가 포함된 ‘해피 스낵’의 신규 라인업을 2일 공개했다.

    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은 메뉴에 따라 1000원, 1500원, 2000원으로 더욱 가성비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 라인업은 ‘애플파이’, ‘치즈버거’, ‘후렌치 후라이(S)’, ‘아이스 드립 커피(M)’, ‘코카-콜라 제로(M)’,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등 총 6개 메뉴로 구성됐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매일헬스뉴트리션,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 엠버서더 발탁

    한국 남자 태권도 16년만의 금메달 쾌거를 이룬 파리 올림픽 남자 태권도 -58kg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가 매일유업과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엠버서더로 발탁됐다.

    이번 박태준 선수의 엠버서더 발탁은 브랜드 활동을 넘어 박태준 선수의 가족과 매일유업이 오랜 시간 쌓아온 인연을 바탕으로 이뤄져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 박옥천씨는 2001년 매일유업에 입사해 현재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재직 중이다. 

    박태준 선수는 매일유업 및 매일헬스뉴트리션과 함께 셀렉스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에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스포츠 정신과 건강한 식문화를 알리는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 ▲ ⓒ갤럭시
    ▲ ⓒ갤럭시
    ◇갤럭시,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GALAXY)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남자의 우아함’이 인생의 멘토와 멘티, 직장 선후배, 부자 등의 관계 속에서 끊김 없이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공감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24년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멘토 혹은 선배가 때로는 어른, 때로는 친구 같은 이미지로, 젊은 층에게 삶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함께 성장해가는 스토리를 캠페인에 담았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로이비 모델로 데이식스 영케이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래그런스 뷰티 브랜드 로이비(LOiViE)가 K팝 대표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영케이(Young K)를 모델로 발탁했다.

    로이비는 지난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론칭 이래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이에 로이비는 데이식스의 멤버 ‘영케이’를 모델로 발탁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본격적으로 잡겠다는 계획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 제 4회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이달 13일까지 ‘제 4회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크게 ▲생활 속 아동 안전(아이CU 캠페인 영상 중 기억에 남는 장면) ▲아동 실종 예방(미아 및 유괴 예방수칙 알기) ▲아동 학대 예방(어린이 안전을 지켜주는 영웅의 모습)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참가자는 1개 주제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포뮬러1(F1) 싱가포르 그랑프리’ 참여

    신라면세점은 지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시가지 서킷에서 열린 ‘2024 FIA 포뮬러1 월드 챔피언십(이하 F1)’ 싱가포르 그랑프리에서 맥라렌 F1팀을 지원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지원을 통해 전 세계 30만 명의 관람객에게 신라면세점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 

    특히, 이번 F1 싱가포르 그랑프리에서 신라면세점 로고가 브랜딩된 차량을 탄 선수 랜도 노리스가 우승하며 주목 받았다.

    신라면세점은 세계적인 위상을 가진 스포츠 대회에 참여해 전 세계인들에게 인지도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 ‘맛깔나는 황금연휴 4일간 특가’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맛깔나는 황금연휴 4일간 특가’ 행사를 전개한다.

    식탁에 빠질 수 없는 육류는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한돈 일품포크 전품목’은 마트에서 8대 카드결제 시 최대 50% 할인하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와 불고기’를 40% 할인한다.
     
    긴 폭염으로 가격이 폭등한 배추와 김치 물가 잡기에도 앞장선다. 쌈이나 겉절이로 즐기기 좋은 배추 ‘알배기(통)’는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50% 할인해 단돈 2990원에 1인당 2통 한정 수량 판매한다.  

    홈플러스 AI가 지금 꼭 필요한 상품을 선별해 업계 최저 가격 수준으로 판매하는 ‘AI 가격혁명’에서는 연휴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엄선했다.
  • ▲ ⓒG마켓
    ▲ ⓒG마켓
    ◇G마켓, 700여 티메프發 정산지연 피해 셀러 집중 지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티메프(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에 따른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상생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상품 노출 확대는 물론, 판매 촉진을 위한 할인쿠폰 제공 등 마케팅 비용도 지원한다. 구매고객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합리적인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과 농어촌 등 지역 생산자의 특산물을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다. 티메프 사태로 피해를 입은 국내 중소 온라인 셀러를 소비로 지원하는 상생의 가치소비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가잼비 상품 ‘동치미 파우치음료’ 출시

    세븐일레븐은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2030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출시한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동치미를 파우치음료에 담아낸 ‘시원한동치미’ 파우치음료를 겨울 먹거리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였다. 

    동치미 원액을 파우치음료로 담아내 1천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 있게 음료처럼 마실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이색적이다.

    붕어빵도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했다. 기존 핫팩을 여러 개 이어 붙여 담요 형태로 만든 ‘화롯불프리미엄담요’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 ▲ ⓒ세븐일레븐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 출시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레티놀과 콜라겐을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는 비타민A의 한 형태로 콜라겐의 생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레티놀을 1포당 1000 마이크로그램(μg) 함유했다. 

    스위스산 레티놀 원료가 사용됐으며, 함께 함유된 콜라겐 1000 밀리그램(mg)은 빠르게 흡수 될 수 있는 500 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사용됐다.

  • ▲ ⓒ다이소
    ▲ ⓒ다이소
    ◇다이소, ‘보통의 가족’ 영화 예매권 이벤트

    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보통의 가족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3일부터 10월 3일까지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응모 후 10월 3일 하루 동안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10월 7일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블루 쿠션 4세대'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블루 쿠션 4세대'를 리뉴얼 출시했다.

    '블루 쿠션 4세대'는 2020년 마그네틱 피팅 쿠션으로 첫 선을 보인 후 끊임없이 진화해 온 비레디의 스테디셀러다. 누적 판매 120만 개를 돌파한 남성 쿠션으로, 기존 제품의 장점은 강화하고 스킨케어 성분을 보완해 업그레이드했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환경예술축제 ‘와글와글 환경놀이터’개최

    NS홈쇼핑이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경기 성남 판교 화랑공원에서 '와글와글 환경놀이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을 주제로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환경감수성을 증진시키는 문화 예술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참여객들이 하나의 문화 예술작품을 완성시킴으로써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