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국가유공자 및 제대군인 대상 편의점 창업 지원스타키스트,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위한 초청 만찬 진행무신사,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는 상생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진행
-
◇ BGF리테일-국가보훈부, 국가유공자·제대군인 편의점 창업 지원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국가보훈부와 함께 국가유공자 및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편의점 창업 지원 제도를 펼친다.CU는 국가보훈부와 국가유공자 및 제대군인들의 편의점 점포 개점에 필요한 가입비 일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제도를 통해 CU 개점 시 필요한 비용 중 200만원을 면제해준다.제대 군인은 5년 이상 중·장기 복무 장병들을 대상으로 한다. 또 3년 이내 전역한 의무복무 제대 군인 중 국가보훈부 장관이 해당 제도 지원 필요성을 인정해준 장병들 역시 포함된다. 취업맞춤특기병 혹은 저소득 모범 장병 등이 해당된다.
-
◇ 동원그룹 스타키스트,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만찬 개최동원그룹의 미국 자회사 스타키스트(StarKist)가 12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힐튼 알링턴 내셔널 랜딩(Hilton Arlington National Landing)에서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위한 초청 만찬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참전용사 15명과 가족, 최영조 스타키스트 대표, 워렌 위드한(Warren H. Wiedhahn) 장진호전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참전용사들은 지난 1950년 장진호 전투에 참전한 미 육군들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영웅들이다.스타키스트는 지난 2008년 동원그룹에 인수된 이후 한국전 참전용사의 봉사와 희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해마다 만찬 행사를 열고 있다. 행사는 올해로 12번째를 맞았다.
-
◇ 무신사, 성동구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활동 확대무신사가 올 연말 성동구 지역사회 내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역 상생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스니커즈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무신사가 성수동의 수제화 전문업체 도움을 받아서 보행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특별한 신발을 지원하는 것이다.먼저 무신사는 성동구에 거주하는 이들 중에서 장애 혹은 질병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성동구청은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지원 대상자 선발에 나서고, 무신사는 1인당 최대 90만 원 가량의 정형신발 및 인솔(깔창)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또 무신사는 10~30대 중에서 ‘영케어러’로서의 삶 때문에 본인의 자기계발과 일상 경험에서 소외된 이들도 돕기로 했다. 무신사는 성동구청을 포함한 협력기관과 논의하여 영케어러가 심신 건강관리, 자기계발, 꾸밈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스스로를 돌볼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1인당 최대 100만원의 ‘자기돌봄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올 어바웃 바비큐’ 기획전 선봬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캠핑하기 좋은 가을 날씨를 맞아 각 지점별 특색있는 바비큐 상품이 포함된 ‘올 어바웃 바비큐(All about BBQ)’ 기획전을 11월 20일까지 선보인다.각 지점은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뷰 맛집 바비큐', 객실 내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바비큐,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펫팸(Pet+Family)족 바비큐' 등 지점별 콘셉트를 반영한 패키지를 출시했다.이번 기획전은 켄싱턴호텔 2곳(평창·설악)과 켄싱턴리조트 7곳(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충주·지리산남원 ·경주·서귀포) 총 9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켄싱턴리조트 4곳(설악밸리·지리산남원·경주·서귀포) 지역 상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산지에서 자란 육류를 제공한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과 서귀포는 각 지역 별미로 알려진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
-
◇ 마이홈플러스 앱 전면 개편… 온·오프라인 연계 고도화홈플러스가 오는 14일 오전 6시부터 자사 멤버십 ‘마이홈플러스’ 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이번 개편은 ‘단골 매장’ 중심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멤버십 앱과 오프라인 매장의 연계를 고도화하는 것이 골자다. 새로워진 마이홈플러스 앱은 UI·U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단골 매장 정보와 보유 혜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했다.또한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단골 매장을 추천하고, 해당 매장에 대한 맞춤 쇼핑 정보를 안내해 준다. 대형마트를 단골 매장으로 설정할 경우 매장 몰(Mall)에 입점한 브랜드별 행사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