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빠개장 된장국’ 출시 대교,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반 읽기 유창성 채점 시스템’ 특허 취득CU, 유한양행과 손잡고 숙취해소 기능 높인 ‘내일N 리커버리’ 출시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존박 투어 영상 공개

    여기어때가 싱가포르관광청과 함께 여기어때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프로모션으로 싱가포르 여행자를 위한 총 23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3만원 즉시 할인 싱가포르 항공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싱가포르 숙소 전용 총 20만원 중복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다. 

    여기어때는 프로모션 시작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 ‘여기어때 투어 존박편’을 통해 가수 존박의 싱가포르 여행 모습을 공개했다. 이달 16일에는 존박이 싱가포르 명소를 거닐며 노래를 부르는 ‘존트럴파크’ 영상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 맘스터치,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 ‘석수역 DT점’ 오픈

    맘스터치가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맘스터치 석수역 DT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경기도 안양시 석수동(만안구 경수대로 1401)에 위치한 석수역 DT점은 지상 2층, 약 90석 규모의 쾌적한 단독 매장으로 구성됐다. 

    맘스터치는 국내 첫 DT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서비스 타임 단축을 위한 베스트 메뉴 중심의 판매 라인업 ▲DT, 조식 등 메뉴 이원화 운영 ▲최적의 품온 관리 설비 및 컨베이어벨트 도입 등 DT 전용 주방 시스템을 구축했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노모어피자’와 연 720억 식자재 공급 계약 체결

    CJ프레시웨이가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모어피자’를 운영하는 ‘노모어에프앤비’와 연간 720억원 규모의 식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모어에프앤비가 국내 식자재 유통 선도기업으로서 CJ프레시웨이가 갖춘 상품과 물류 인프라를 높이 평가해 이뤄졌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부터 전국 노모어피자 매장에 도우, 치즈 등 상품 100여 종을 납품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매장 매뉴얼, 위생 안전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사전 예약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차가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최고 품질의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체험하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선보인다.

    사전 예약은 10월14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스타벅스 APP 내 What's New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정보에서 가능하다. 밀도 높은 클래스 진행을 위해 회당 참가 인원은 6인 이하로 운영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빠개장 된장국’ 출시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로코노미 제품 ‘빠개장 된장국’을 새롭게 선보인다.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 주민들이 100% 지역 원료로 전통장을 담그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다.

    ‘빠개장 된장국’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염도는 낮추고 매콤함은 살려 구수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특히, 부드러운 차돌양지와 국산 시래기를 듬뿍 넣어 영양은 올리고 씹는 식감과 깊은 맛을 더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맥스봉 스팸콕콕’ 출시

    CJ제일제당이 스팸과 맥스봉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맥스봉 스팸콕콕’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스팸 알갱이가 소시지에 박혀있으며 원육에도 구운 스팸을 갈아넣은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의 기술력으로 원육의 탱글한 식감은 그대로 살렸으며, 한 입 크기로 개별 포장돼 술안주나 일상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맥스봉 안주팩’, ‘맥스봉 간식팩’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모든 맥스봉 기획팩 구매고객에게 논알코올 맥주인 ‘카스0.0’을 증정한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롯데리아 서울대입구역점’ 리뉴얼 오픈

    롯데GRS가 푸드테크 자동화 로봇 ‘보글봇’과 새롭게 개발한 SI(Store Identity)를 적용한 롯데리아 서울대입구역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롯데리아 서울대입구역점에 새롭게 적용되는 보글봇은 작업자의 동선 방해를 최소화를 위해 수평이동 형태가 아닌 직교로봇 방식으로 설계했다.

    매장 내 조리 과정 동선의 효율성 고려와 함께 작업자의 원재료 투입 이후 바스켓의 이동, 쉐이킹 작업 및 조리 완료 후 완전한 쿠킹 작업을 위한 기름 떨이 작업 과정을 로봇 스스로가 수행한다.

    또한 지속적인 원재료 투입으로 발생한 유조 내 탄화물 정제 기능 탑재와 조리시 발생되는 유증기와 열 차단을 위한 밀폐 구조로 작업자의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 ▲ ⓒ대교
    ▲ ⓒ대교
    ◇ 대교,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반 읽기 유창성 채점 시스템’ 특허 취득

    대교가 ‘음성인식 인공지능(AI) 기반 읽기 유창성 채점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취득한 특허는 대교의 국어 스마트 학습 제품 시스템에 음성인식 AI를 기반으로 한 읽기 능력에 자동 채점 기능을 도입한 내용으로, 국어 학습 활동의 유창성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제공한다.

    특히 학습자가 음성인식 AI를 통해 텍스트를 읽는 속도와 정확도를 진단하여 지문의 난이도와 학습자의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피드백을 통해 신뢰도 높은 평가 결과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 ◇ 오비맥주, 이천시립막물관서 브랜드 전시 진행

    오비맥주가 이천시립박물관에서 11월 3일까지 오비맥주 브랜드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소개하는 ‘오비맥주 연대기: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는 ▲이천의 물, 오비맥주의 시작 ▲오비맥주 Fresh LAB: 오비맥주의 여정 ▲오비맥주 새로운 도약 ▲오비맥주 연대기 추억저장소 4개 테마로 구성했다.

    오비맥주는 이번 전시에서 ‘맥주박 핸드크림’, ‘맥아분 골프티(Golf Tee)’ 등 식품부터 패션, 뷰티까지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맥주박 업사이클링 제품들도 선보인다.

    이밖에 ‘맥주캔 화분 만들기’, ‘나만의 맥주 레이블 만들기’ 등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과 맥주 시음행사 등도 진행한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단백질바 3넛츠크런치’ 출시

    오리온이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 신제품인 ‘단백질바 3넛츠크런치’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계란 4개 분량이 넘는 25g의 단백질에 땅콩, 아몬드, 헤이즐넛 등 견과류를 더해 더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바를 완성했다.

    또 고객층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매일 손쉽게 챙길 수 있도록 쿠팡,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다.
  • ▲ ⓒKT&G
    ▲ ⓒKT&G
    ◇ KT&G, ‘볼로냐 그림책 워크숍’ 작가 전시 진행

    KT&G 상상마당이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볼로냐 그림책 워크숍’ 출신 작가 7인이 선보이는 작품 전시를 10월 31일까지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볼로냐 그림책 워크숍’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대표적인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2023년 ‘WORLD ILLUSTRATION AWARDS’를 수상한 이소루 작가와 2024년 ‘일본 MOE 그림책방’ 대상을 수상한 김상근 작가를 배출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그림책과 눈부시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9기를 수료한 작가들의 그림책 원화 28점과 출간 도서 30권 내외로 구성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유한양행과 숙취해소 제품 출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이번에는 유한양행과 손잡고 숙취해소 기능을 높인 ‘내일N 리커버리(3900원)’를 단독 출시하고 이중제형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최초로 ‘아이스플랜트 복합 농축액’을 활용해 만든 숙취해소 상품이다.

    아이스플랜트, 약쑥, 갈화를 최적 배합한 농축액이 알코올 분해효소와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소를 활성화해 혈중 알코올 지수와 아세트알데히드를 감소시킴으로써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다. 아이스플랜트는 이노시톨, 베타카로틴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힐링 푸드로 알려진 원료다. 밀크씨슬과 비타민 5종도 정제로 함께 구성했다.

    음주 전 해당 제품 1병을 섭취하면 15분 만에 혈중 알코올 지수가 줄어들 정도로 탁월한 숙취해소 기능을 자랑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반값택배’ 개인정보보호 강화

    GS25 반값택배가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반값택배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지난 7일 ‘QR 간편 예약접수’기능을 추가 했고, 14일 ‘받는 사람 셀프 정보 입력’ 기능을 추가한다.

    ‘QR 간편 예약접수’ 기능은 GS Postbox 회원예약 후 모바일 앱/웹에서 예약내역 QR코드를 생성해 점포 택배 접수 장비에서 스캔을 하면, 즉시 로그인 및 예약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고객은 QR코드 스캔 후, 무게만 측정하면 즉각 접수할 수 있어 편리성이 한층 올라 갈 것으로 기대된다.

    ‘받는 사람 셀프 정보입력’은 받는 고객이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및 받는 점포명을 직접 입력하는 기능이다. 보내는 고객이 반값 택배 예약 진행 시, 받는 주소 요청 링크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받는 고객이 24시간내에 입력 완료하면, 점포에 접수하면 된다. 해당 기능은 중고 거래 등 모르는 사람간 거래에 있어, 정보 오입력을 방지하고, 상호간 개인정보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 ⓒ호텔신라
    ▲ ⓒ호텔신라
    ◇ 신라면세점, 쏘카와 손잡고 MZ 여행객 공략 나서

    신라면세점이 쏘카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쏘카의 편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2030세대가 80% 이상 차지한다는 점에서 MZ세대에게 인천국제공항에서의 면세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고, 이동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쏘카 대여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인천국제공항을 찾는 고객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쏘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인천공항점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총 15만원 상당의 할인 사은권을 제공하며, 30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다음 구매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리워즈 8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오프라인점에서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는 골드 플러스 멤버십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온라인, ‘퐁당 연휴’ 매출 최대 약 6배↑

    홈플러스 온라인이 ‘마트직송’과 ‘즉시배송’을 앞세워 연휴 나들이족, 집콕족 모두를 사로잡으며 10월 첫 주 ‘퐁당 연휴’ 기간 매출이 최대 6배 폭등했다고 밝혔다. 압도적 편의성을 자랑하는 맞춤배송 서비스와 고물가 속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할인 행사가 주효했다.

    실제로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신장했고, 대형마트 판매 상품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배송하는 ‘마트직송’ 매출은 20%, 근거리 쇼핑에 최적화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매출은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수도 온라인 전체(29%), 마트직송(28%), 즉시배송(36%) 등 크게 늘었다.

    퐁당 연휴 기간 가장 인기를 끈 품목은 단연 ‘먹거리’였다. 특히 계속되는 고물가에 가성비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마트직송’에서는 나들이·캠핑용으로 제격인 축산(22%), 병통조림(181%), 대용식(47%), 소스(84%) 카테고리 매출이 약진했다. 
  • ▲ ⓒ알리
    ▲ ⓒ알리
    ◇ 알리익스프레스, ‘LG그룹데이’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알리익스프레스가 LG생활건강과 LG전자와 함께 15일까지 'LG그룹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LG생활건강의 어글리 러블리, 보닌, 온더바디, 엘라스틴, 샤프란, 홈스타 등 15개 이상의 인기 뷰티 및 생활용품 브랜드가 총출동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LG전자의 최신 노트북, 고화질 모니터, 가전제품 등 폭넓은 전자제품 라인업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어, 뷰티, 생활용품 및 가전을 아우르는 알찬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추가 혜택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쿠폰 할인 혜택은 물론, 브랜드별 특별 증정품과 기프티콘 등 풍성한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브랜드 데이 기간 중 특정 시간대에 진행되는 파격적인 타임 세일을 통해 일부 인기 제품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제공된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고보습 크림’ 출시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가을을 맞아 긴 보습 지속력이 특징인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고보습 크림’을 출시했다. 

    피부 유사 성분을 포함한 포뮬러가 보습 장벽을 강화하고 아기의 피부를 보호해서 피부 내 수분의 증발을 막는다.

    동물성 원료 무첨가 비건인증 완료 등 각종 테스트와 인증을 통과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애경산업 원씽, 시카 B5 라인 출시

    애경산업 자회사인 ‘원씽’(ONE THING)에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은 물론 탄탄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시카 B5 라인’(CICA B5 LINE)을 출시했다.

    원씽 시카 B5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5가지 시카 성분인 △어린 병풀잎 △병풀 뿌리 △병풀 단백질 △병풀 세라마이드 △3-TECA를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원씽 시카 B5 라인은 비타민 B5가 풍부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영양 보충 및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주며,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결을 완성해 준다.

  • ▲ 스킨유ⓒ아모레퍼시픽
    ▲ 스킨유ⓒ아모레퍼시픽
    ◇스킨유, 딥머스크 바디오일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스킨유(SKIN U)가 보습과 탄력까지 책임지는 바디오일을 출시했다.

    스킨유 이노센트 딥머스크 바디오일은 피부결 개선과 함께 피부 탄력을 강화하며 매끄럽고 탄력있는 바디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7단계 공정을 거친 스페인산 해바라기씨오일을 35% 함유하고, 호호바오일과 녹차씨오일을 담은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겉돌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독일더마테스트와 민감피부자극테스트 등을 통과한 마일드한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 ▲ ⓒ락앤락
    ▲ ⓒ락앤락
    ◇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청계천서 플로깅

    락앤락이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와 함께 청계천에서 ‘플로깅(plogging·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플로깅은 도심 속 녹지 쉼터인 청계천 및 인근 광장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미션을 추가로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유니클로, 아우터웨어 퍼프테크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천연 다운을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특수 섬유 기술로 제작된 기능성 패딩인 새로운 퍼프테크(PUFFTECH)의 컬렉션을 출시했다.

    유니클로와 도레이(Toray)가 공동으로 개발한 퍼프테크는 섬유의 일부를 머리카락 약 5분의 1 굵기로 가늘게 만들어 공기를 포함한 섬유층을 다중화함으로써, 천연 다운과 비슷한 구조를 통해 보다 가볍고 따뜻한 기능성을 제공한다. 

  • ▲ ⓒ세정그룹
    ▲ ⓒ세정그룹
    ◇세정그룹, 첫 번째 큐레이션 쇼룸 ‘DAECHI 342’ 오픈

    세정그룹이 패션, 주얼리, 라이프 스타일에 이르는 자사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는 첫 번째 큐레이션 쇼룸 ‘DAECHI 342(대치 342)’를 오픈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정빌딩 1층에 자리한 ‘DAECHI 342’는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이라는 세정의 비전을 담은 첫 쇼룸이다. 의류부터 가방, 신발, 주얼리, 테이블 웨어까지 팝업스토어나 쇼룸 방문을 즐기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을 엄선해 선보인다
  • ▲ ⓒ SSF샵
    ▲ ⓒ SSF샵
    ◇ SSF샵, 론칭 9주년 이벤트

    삼성물산 패션부문 SSF샵은 론칭 9주년을 맞아 총 9개의 테마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담은 생일파티(생파)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9개의 테마로 구성된 특별 혜택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9만원 쿠폰패키지'와 '데일리 랜덤 생일선물'이다. 고객들은 자신의 구매 이력을 통해 9만원 상당의 쿠폰 패키지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최대 20% 쿠폰, 메종키츠네 카디건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