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형 델리 전문관 입점 구매력 높은 경기남부 분당구 위치연간 20만 명 방문고객 수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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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킴스클럽은 지난 3월 서울 강서점에 ‘델리 바이(by) 애슐리’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매달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사업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이랜드킴스클럽은 오는 15일 야탑점에 다섯번째 ‘델리 바이(by) 애슐리’ 매장을 신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앞서 강서점, 부천점, 강남점, 불광점 등에 델리 바이 애슐리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이번에 오픈하는 NC야탑점 연간 방문 고객 수는 20만 명으로 킴스클럽 야탑점 역시 매출 상위 5번째로 방문 고객 수 최상위권 지점이다.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야탑점은 야탑역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 IT 및 게임 회사 등이 인접해 있어 4050 주부 고객층은 물론 주변의 오피스 상권 내 젊은 2030 수요까지 집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델리 바이 애슐리 야탑점은 셰프들이 직접 요리하는 조리 공간을 포함해 390㎡(120평) 규모로 조성됐다.특히 야탑점은 델리 바이 애슐리 기존의 이용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델리와 함께 즐기는 주류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주류 코너 옆에 오픈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구매 동선을 편리하게 구축하고 진열 효율을 높여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델리 바이 애슐리’는 3990원대 가격에 외식 트렌드에 맞는 200여 종의 메뉴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한 킴스클럽 델리 전문관으로 올해 3월 론칭했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 퀸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기 뷔페 메뉴를 현장에서 셰프가 선보이며 ‘마트 내 뷔페’ 시대를 열었다.외식, 배달 고물가에 집밥 · 한 끼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며 델리 바이 애슐리의 누적 방문객 수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46만명을 넘어섰다.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고객의 델리 바이 애슐리 입점 문의가 많아 지점별 순차적인 오픈을 진행하고 있다”며 “델리 바이 애슐리가 마트 집객을 이끄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하며, 킴스클럽은 오프라인 마트 유통에서 고객 경험 확대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이랜드킴스클럽은 오는 11월 12일 델리 바이 애슐리를 수도권 외 지역은 처음으로 대전유성점에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