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아이디어 경쟁 위한 '해커톤' 실시삼성웰스토리,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WIT’ 데모데이 개최현대어린이책미술관, 겨울 전시회 ‘파비안 네그린’ 선봬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아이디어 경쟁 위한 '해커톤' 실시

    여기어때가 오는 28일 서울시 강남구 여기어때컴퍼니 사옥에서 1박2일간 ‘여기어때 해커톤’을 실시한다. 

    여기어때 해커톤은 내부 직원들이 직접 여기어때 앱과 웹 서비스의 미래를 위해 치열하게 아이디어를 경쟁하는 자리다. 해커톤에는 총 61명이 14개 팀으로 참여해, ‘여기어때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1등부터 3등까지 3개팀을 선발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 ▲ ⓒ다이닝브랜즈그룹
    ▲ ⓒ다이닝브랜즈그룹
    ◇ 다이닝브랜즈그룹,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아웃백, bhc 치킨,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 외식 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식산업 분야 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12월9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4년제 대학 및 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대상으로 채용 규모는 00명으로 모집 분야는 ▲마케팅 ▲구매 ▲매장 운영 관리 ▲메뉴개발 ▲디자인 ▲인사(HRD) ▲재무 ▲해외사업 ▲IT 등 9개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1차 실무 면접과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 ▲ ⓒ인터파크트리플
    ▲ ⓒ인터파크트리플
    ◇ 인터파크 투어, 최저 130만원대 동유럽 패키지 상품 판매

    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 투어는 26일 저녁 8시 ‘네이버 여행 SUPER WEEK’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저 130만원대 동유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인터파크 투어의 동유럽 패키지는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등 동유럽 4개국 9대 도시를 7박 9일 동안 둘러보는 상품이다. 인천-프랑크푸르트 왕복 직항 티웨이항공을 탑승하며, 편도당 2회의 기내식사를 제공한다. 전 일정 4성 호텔 숙박에 아메리칸 뷔페 조식까지 포함돼 있어 편안하고 든든한 여행이 가능하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루게릭벽 건립기금 1억원 전달

    에이스침대가 승일희망재단에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승일희망재단은 故 박승일·션 공동대표가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2011년 설립한 비영리재단이다.

    그간 지속적인 캠페인 및 모금 활동을 통해 경기도 용인시 모현읍에 3292㎡(1000평) 부지를 마련, 내년 초 76개 병상과 진료실, 물리(작업)치료실, 목욕탕 등을 갖춘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의 전문 요양병원을 개관할 예정이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스페클 텀블러’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스페셜 텀블러’ 3종을 선보인다.

    스페클 플랫 텀블러는 600㎖ 용량의 음용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회전식 마개를 통해 음용구를 깔끔하게 덮을 수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스페클 핸들 텀블러’는 750㎖의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며, 휴대성을 강화한 핸디형 리드가 특징이다. ‘스페클 스트로 텀블러’는 810㎖ 용량으로 스트로가 포함된 밀폐형 텀블러다.
  • ▲ ⓒhy
    ▲ ⓒhy
    ◇ hy,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hy가 오는 12월 2일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보이고 유당분해우유 시장에 진출한다.

    이번 신제품은 1급A 원유를 사용해 만든다. 효소처리를 통해 우유 속 유당을 분해했다. 기존 우유 섭취 시 불편감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ROU(Reducing Oxygen by Ultrasonic) 특허공법’도 적용했다. 초음파와 진공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산소를 제거해 우유 본연의 맛을 살려준다. 유당이 분해되며 발생하는 포도당과 갈락토스가 은은한 단맛을 더해 조화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WIT’ 데모데이 개최

    삼성웰스토리가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WIT(Welstory Innovation Track)’의 PoC(Proof of Concept, 기술검증) 결과를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WIT는 삼성웰스토리가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1년부터 진행중인 프로그램으로, 삼성웰스토리는 대체육, 케어푸드, 로봇 자동화 솔루션 등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해 활발한 투자와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WIT 5기에 새롭게 선정된 스마트팜 스타트업 ‘엔씽’과 ‘울트라파머’, 매장 무인화 AI 전문기업 ‘파인더스에이아이’를 포함해 지난 4기에 참여한 5개 기업이 참여해 그간 기술 검증 결과를 공유하고 사업 적용 가능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유럽 일러스트레이터 ‘파비안 네그린’ 전시회 개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내년 3월 23일까지 이탈리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인 파비안 네그린의 전시회 ‘파비안 네그린: Adventure Beyond Childhood’를 개최한다. 파비안 네그린의 초기 작품부터 미공개 신작까지 총 8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모험으로 가득한 옛이야기(Adventure)’,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이상의 이야기(Beyond)’, ‘어린이의 용감한 성장 이야기(Childhood)’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대표 작품은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벌거벗은 임금님’. ‘미운오리 새끼’ 등으로 원작 속 인물들의 이야기에 상상을 더하고 재해석해 표현한 작품들이다.
  • ▲ ⓒ지마켓
    ▲ ⓒ지마켓
    ◇ G마켓, 블랙 프라이데이 맞이 ‘끝장세일’ 진행

    G마켓과 옥션은 내달 1일까지 ‘끝장세일-블랙 프라이데이편’을 열고, 카테고리 별 인기상품을 24시간 한정 특가에 판매한다.

    ‘끝장세일’은 매월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주제를 정하고, 하루에 한 개씩 ‘오늘의 카테고리’를 선정,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11월 쇼핑시즌을 반영해 ‘블랙 프라이데이’를 주제로 관련 상품군을 선정했다.

    26일은 노트북/PC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가성비 높은 노트북부터 게이밍용 모니터, 데스크탑 등 다양하다. 이어 ▲스포츠/유아동(27일) ▲뷰티잡화(28일) ▲해외직구(29일) ▲백화점/홈쇼핑(30일) ▲패션(1일) 순으로 릴레이 특가가 이어진다.
  • ▲ ⓒ컬리
    ▲ ⓒ컬리
    ◇ 뷰티컬리, 최대 82% 초특가 ‘뷰티 블랙 위크’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연말 대규모 할인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뷰티컬리의 ‘뷰티 블랙 위크’ 기획전을 개최한다.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환절기에 꼭 필요한 보습케어부터 미리 준비하는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한다. 한정판 상품과 뷰티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을 최대 혜택으로 마련했다.

    최대 혜택으로 추천하는 블랙특가 랭킹 코너에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상품과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랑콤 립 이돌 버터글로우 립밤’ 등을 추천한다. 쿠폰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본품급 샘플을 함께 제공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닭마카세’ 열풍에 홈플러스, 닭고기 부분육 매출 최대 30%↑

    홈플러스의 최근 3개월 간 무항생제 부분육 전체 매출은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항생제 온가족 닭볶음탕용(1.2KG)’은 10월 한 달에만 매출이 10% 뛰었다. 

    부위별로 살펴보면 육즙이 풍부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닭다리살’ 매출이 30%로 가장 크게 신장했다. 이어 ‘닭윗날개(15%)’, ‘닭다리(12%)’, ‘닭가슴살(10%)’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외식 물가 상승에 따른 집밥족 증가와 요리 경연 예능 ‘흑백요리사’ 인기에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는 홈셰프족이 늘어나면서 손질이 쉽고 다양한 부위를 찾는 것으로 풀이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프랑스 명품 와인 ‘엘리사 게랑’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보졸레(Beaujolais)’의 물랭 아 방(Moulin-a-Vent)’지역 명품 와인 ‘엘리사 게랑(Elisa Guerin)’ 3종을 출시한다.

    ‘엘리사 게랑’은 ‘물랭 아 방’에 가족 경영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는 ‘게랑(Guerin)’가문의 딸로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엘리사 게랑’을 출시, 가메(Gamay)품종 100%의 바이올렛, 체리, 장미 풍미가 나며 탄닌 구조감이 뛰어난 명품와인을 만들어 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물랭 아 방’은 프랑스어로 ‘풍차’를 의미하는데 보졸레 지방에 실제 존재하는 풍차 주위의 산지로 20년까지 장기 숙성 가능한 와인이 생산된다. 현재 밭의 대부분을 ‘부르고뉴 네고시앙(Bourgogne Negociants, 각기 다른 포도원에서 와인을 사들여 병입, 유통을 담당하는 와인 중개상)’이 소유하고 있으며 개별 소유한 가문은 ‘게랑’ 가문이 유일하다.
  • ▲ ⓒ코오롱스포츠
    ▲ ⓒ코오롱스포츠
    ◇ 코오롱스포츠,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프리미엄 다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를 선보인다.

    안타티카는 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에게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한 헤비다운이다. 

    이번 시즌 안타티카는 미드다운, 롱 다운, 프리미어 다운 세 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안타티카의 첫 출시였던 2012년도의 디자인을 복각한 안타티카 오리진도 함께 선보인다. 
  • ▲ ⓒ빈폴키즈
    ▲ ⓒ빈폴키즈
    ◇ 빈폴키즈, 2025년 신학기 책가방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아이들의 취향과 착용감, 안전을 고려한 2025년 신학기 책가방을 출시했다.

    체크 패턴으로 곰돌이 캐릭터를 표현한 ‘곰돌이 체크 클래식 책가방’, 반짝거리는 펄 원단에 퀼팅 디자인을 입힌 ‘리본 퀼팅 책가방’, 트렌디한 실버 컬러를 반영한 ‘실버 리본 책가방’을 처음 내놓았다.

    ‘가꾸(가방 꾸미기)’ 문화를 반영해 인형이나 소지품으로 포켓을 꾸미는 재미를 더한 ‘메시 책가방’도 고학년 아이들을 위해 기획했다.

  • ▲ ⓒ프로-스펙스
    ▲ ⓒ프로-스펙스
    ◇ 프로-스펙스, 겨울 추위 막아줄 ‘헤비 다운 자켓’ 시리즈

    프로-스펙스가 겨울 동안 따뜻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헤비 다운 자켓’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추위로부터 하체까지 보호해줄 롱 벤치 다운 스타일 2종과 활동성이 좋고 넥 라인에 보온 디테일을 더한 중기장 헤비 다운 자켓 스타일 2종으로 구성됐다.

  • ▲ ⓒ다이소
    ▲ ⓒ다이소
    ◇ 다이소, ‘사업장용 청소용품 기획전’ 진행 

    다이소가 ‘사업장용 청소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기존 대비 길이나 크기를 키운 청소용품으로 사무실, 식당, 카페 등 사업장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구성했고, 봉걸레, 바닥청소솔과 물기제거도구, 먼지떨이와 빗자루 등 1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