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누적 수출액 전년 대비 75.6% 증가2019년 1000만 불에서 5년 만에 2억불 수출의 탑 수상글로벌 자체 유통망 구축 및 B2B 총판 계약 체결 확대 결과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창립 5년 만인 2019년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통해 2020년과 2023년에는 각각 3000만 불과 5000만 불 탑을 수상했다. 올해에는 기존 기록을 뛰어넘는 2억불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523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에이피알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 4785억 원을 돌파하며 9개월 만에 전년도 매출의 90% 이상을 달성했다. 

    특히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을 포함한 뷰티 부문 매출액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했다. 이중 해외 매출은 2436억 원으로 전체의 50%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5.6% 늘어났다.

    특히 홈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은 2021년 출시 이후 올해 3분기까지 국내외에서 약 25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현재 에이피알은 글로벌 자체 유통망을 구축해 미국, 홍콩과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 직접 진출해 있다. 또한 호주, 영국, 인도, UAE, 태국, 뉴질랜드, 덴마크 등 10여 개가 넘는 국가와 B2B 총판 계약을 체결해 수출 판로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올해 잠재력이 큰 신규 시장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채널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CES, 코스모프로프, 두바이 뷰티 월드 등 국제 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각지에서 K뷰티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2억불 수출의 탑 수상은 에이피알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와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매출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 에이피알 주력제품ⓒ에이피알
    ▲ 에이피알 주력제품ⓒ에이피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