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래버 영역 확장 전략 일환 플랫폼 및 콘텐츠 활용한 협업 추진첫 협업으로 상품 ‘조떡규떡’ 출시
  • ▲ GS25가 가수 규현과 컬래버해 선보인 '조떡규떡' 상품 2종ⓒGS25
    ▲ GS25가 가수 규현과 컬래버해 선보인 '조떡규떡' 상품 2종ⓒGS25
    GS25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안테나’와 손잡고 상품 출시, 이벤트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첫 협업 활동으로 안테나 소속 가수 규현과 공동 개발한 간편식 ‘조떡규떡 계란떡볶이’, ‘조떡규떡 라볶이’ 2종을 선보였다.

    규현이 최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COLORS’는 GS25 거점 매장을 통해 특별 홍보, 판매가 이뤄진다.

    규현이 상품 콘셉트 및 레시피 개발, 최종 맛 테스트 등에 직접 참여하는 개발 과정을 거쳐 최종 상품 완성 및 출시됐다.

    규현의 유튜브 채널 내 떡볶이 관련 콘텐츠명인 '조떡규떡'을 상품명으로 활용했다. 

    또 규현을 캐릭터화 한 ‘조규매 띠부씰’ 6종을 제작해 상품에 무작위로 동봉하는 등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굿즈도 제공하기로 했다.

    GS25는 ‘조떡규떡’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 까지 2+1 행사를 진행한다. 

    시식 행사와 같이 팬들을 위한 이른바 ‘게릴라 조공’ 이벤트 등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규현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인 ‘COLORS’는 ‘GS25 뉴안녕인사동점’, ‘GS25 인천공항T2서편점’ 등 GS25의 거점 매장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특별 판매가 이뤄진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 일환으로 안테나와 손잡고 K컬처를 활용한 신개념 컬래버를 선보이게 됐다"며 "GS25는 컬래버 영역을 지속 확장해 가는 마케팅 전략으로 차별화 고객 경험 제공 및 신규 고객 유입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