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뉴이프, 하나은행과 업무협약롯데시네마, ‘2024 연말 대상’ 개최CU,‘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 선봬
  • ▲ (왼쪽부터)강호준 대교뉴이프 대표이사와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교
    ▲ (왼쪽부터)강호준 대교뉴이프 대표이사와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교
    ◇ 대교뉴이프, 하나은행과 업무협약

    대교뉴이프는 하나은행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 ▲상속∙증여, 종활(의미있는 인생 마무리를 위한 활동)서비스 ▲웰 리빙을 넘어 웰 에이징과 웰 다잉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 등 시니어 고객에게 의미있는 노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하나은행 리빙트러스트 계약자를 대상으로 대교뉴이프의 인지강화 및 케어 프로그램 및 시니어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엔딩노트와 종활서비스, 유품정리, 장례지원 등 노후 준비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 ⓒ당근
    ▲ ⓒ당근
    ◇ 당근, 웹툰 ‘당근 아파트먼트툰’ 연재

    당근이 공식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당근 아파트먼트툰’을 연재한다. 동네 곳곳에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는, 토끼 탈을 쓴 강아지 ‘당근이’와 새로운 이웃 ‘단추’, ‘앙리’의 일상을 웹툰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당근 아파트먼트툰은 매주 수·목요일 주 2회씩 연재되며, 당근 앱 내 ‘당근이 공식 프로필’과 당근이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툰은 당근의 기존 마스코트인 당근이가 사는 아파트에 단추와 앙리가 이사를 오며 벌어지는 다양한 동네 생활 이야기를 콘셉트로 한다. 일상 속 에피소드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풀어내 이용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전통 기름 스프레이 2종 출시

    오뚜기가 스프레이 형태의 ‘통참깨 참기름 스프레이’와 ‘통들깨 들기름’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세밀하게 참기름과 들기름의 양을 조절하여 원하는 취향에 따라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또한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스프레이 형태 특성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신선하게 제품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엔그릴, 시즌 한정 코스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겨울을 맞아 12월 12일부터 시즌 한정 코스를 선보인다. 

    ‘윈터 트윙클(Winter Twinkle)’을 콘셉트로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들로 구성했다. 엄선한 겨울 식재료와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각 코스에 활용하고 엔그릴의 프렌치 테크닉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시즌 스페셜 코스에 추가로 포함되는 식전주 코스로는 부드러운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캐비어와 크렘 프레슈 카나페, 글라스 와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아뮤즈 부쉬의 ‘푸아그라 무스와 블루베리’, ‘윈터 트러플 한우 타르타르’, 메인의 ‘한우 채끝과 프레시 윈터 트러플’ 등 세계 3대 진미의 풍미를 프렌치 스타일로 해석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아이라이킷,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처’ 협업 신제품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이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쳐(이하 벌룬프렌즈)’의 캐릭터를 패키지와 제품에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이번 ‘벌룬프렌즈’와의 협업은 지난해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잠재력 높은 국내 캐릭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아이라이킷과 벌룬프렌즈가 함께한 이번 신제품은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와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주 원료를 국내산을 사용했고, 제품의 사이즈와 형태도 아이들의 안전과 섭취 편의를 최우선 고려했다.
  •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2024 연말 대상’ 개최

    롯데시네마가 올 한 해 롯데시네마와 함께해준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2024 롯데시네마 연말 대상’을 개최한다. 

    ‘2024년 연말 대상’은 총 9개의 이색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롯데시네마 연말 대상’의 유구한 전통이자 시그니처인 ▲‘한우물상’ 은 동일 작품 최다 관람자에게 ‘고급 한우 세트와 생수’를 선사하며 올해는 '김준수 콘서트 무비 챕터 원: 레크리에이션'을 총 47회 관람한 고객에게 돌아갔다. 

    또한 롯데시네마 이벤트에 누구보다 많이 응모했지만 당첨이 되지 못한 고객에게 ▲‘인생무상’과 함께 ‘롯데상품권 10만원’을 선물하며 그간의 설움을 말끔하게 씻어주고자 했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롯데GRS가 지난 10일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GRS는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하고 질 높은 양육 환경 조성 ▲사회적 책임 강화 ▲준법경영 및 경영투명성 실현으로 기업신뢰도 제고 등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혹한기 ‘배달안전365 캠페인’ 성료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강남구 혹한기를 대비해 라이더들의 휴식을 장려하고 한랭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배달안전365 캠페인(커피트럭)’을 10일 진행했다.

    이번 혹한기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지난 여름 커피트럭처럼 배민커넥트 라이더뿐 아니라 배달가방·배달통을 소지한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업계 최대·최고 규모로 진행된 라이더 전용 커피트럭 행사인 만큼 이날 행사에는 450여명의 많은 라이더가 현장을 찾았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일본 소도시 사가현 숙소·항공 할인 혜택

    여기어때가 일본 ‘사가현’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숙소 및 항공 할인 혜택을 키운다.

    사가현 숙소 전용 혜택으로 총 16만원의 더하기 쿠폰팩을 발급한다. 해외 여행객 전체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해외숙소 최대 8% 할인 쿠폰과 중복해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내년 3월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가행 왕복 항공권도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롯데호텔앤리조트
    ▲ ⓒ롯데호텔앤리조트
    ◇ 롯데호텔앤리조트, 온라인 판매 전용 치즈케이크 2종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온라인 판매 전용 PB상품 2종 ‘뉴욕 치즈케이크’와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온라인 판매 전용 케이크로, 롯데호텔앤리조트 온라인몰 이숍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뉴욕 치즈케이크는 롯데뉴욕팰리스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100%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프랑스산 고급 버터인 이즈니 버터를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었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파타고니아’ 공식 입점

    무신사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공식 입점했다. 

    파타고니아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 

    젊은 세대 중심으로 윤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지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파타고니아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2030 회원을 보유한 무신사 입점을 결정했다. 

    무신사에서는 그동안 스포츠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신칠라 스냅티, 클래식 레트로 자켓, 피츠 로이 다운 자켓 등 파타고니아의 주요 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지그재그, 꾸미기로 개성 표현하는 ‘데코덴티티’ 열풍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다양한 소지품을 취향대로 꾸미는 ‘데코덴티티’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상품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4배 이상 급증했다. 

    데코덴티티는 장식을 뜻하는 ‘데코레이션(decoration)’과 정체성을 의미하는 ‘아이덴티티(identity)’가 결합된 신조어다. 

    최근 한 달(11/11~12/9) 지그재그 내 ‘꾸미기’가 포함된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24배(2369%) 급증했다. 

    다이어리나 노트북을 꾸밀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인 ‘스티커’ 검색량과 거래액은 각각 75%, 219% 늘었다. 옷이나 가방 등에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는 ‘와펜’ 검색량도 3배 가까이(198%) 증가했다. 
  • ▲ ⓒ형지엘리트
    ▲ ⓒ형지엘리트
    ◇ 형지엘리트, 중국 소비자와 스킨십 강화… 현지 학생들과 명문대 탐방

    형지엘리트가 현지 법인과의 협력으로 중국 내 납품 학교 재학생들과 교류 활동 등을 진행하며, 현지 시장에서의 스킨십 강화에 나섰다.

    형지엘리트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는 지난달 30일, 교복을 공급 중인 초등학교의 학생들 10여명과 함께 중국 4대 명문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복단대(复旦大, Fudan University) 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복단대 견학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상하이 최고 명문인 복단대 캠퍼스를 둘러보면서 재학 중인 학생들과 만나 대화와 토론을 하고 식사도 하며 대학생의 하루를 체험해 보았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맛폴리 3탄 ‘딸기 피스타치오 컵’ 출시

    CU가 오픈런 열풍을 일으켰던 화제의 디저트 ‘밤 티라미수 컵’에 이어, 이번에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을 내놓으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서의 우위를 이어간다.

    이번에 출시하는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5200원)은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새로운 레시피를 활용한 신상 딸기 디저트다.

    CU는 오는 17일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가 적용된 ‘연세우유 딸기 피스타치오 빵(3400원)’을 선보인다. 딸기 피스타치오 빵은 딸기를 연상시키는 핑크색 빵 속에 달콤한 딸기커스터드와 상큼한 딸기잼을 두르고 안에는 고소하고 묵직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가득 넣은 것이 특징이다.
  • ▲ ⓒ지마켓
    ▲ ⓒ지마켓
    ◇ G마켓, 스타 애장품 기부딜 ‘감별사’ 성료… 자립준비청년 지원

    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진행한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자립준비청년에 전달한다.

    스타 애장품 기부딜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100원딜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장품은 추첨을 통해 전달하며, 이벤트 종료 후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고객입장에서는 무료로 기부딜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지난 9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3개월간 6만명이 넘는 G마켓 고객이 참여했다.

    G마켓은 100원딜 참여 모금액에 일부를 더해 총 5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에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