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건강 중시한 소비자 증가자연주의, 최근 3개년 설 세트 매출 신장헬시 플레저 위한 신규 세트 개발 등 상품군 다양화
  • ▲ 가치소비, 헬시플레저 대표세트.ⓒ이마트
    ▲ 가치소비, 헬시플레저 대표세트.ⓒ이마트
    이마트는 최근 환경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가치 소비’및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기획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가치 소비’ 대표 브랜드인 ‘자연주의’ 선물 세트 매출이 계속 신장함에 따라 관련 세트를 강화했다. ‘자연주의’ 브랜드는 저탄소 및 무농약, 유기농, 무항생제 등을 사용한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주로 운영한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자연주의’ 세트 매출은 연 평균 20%를 웃도는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올해 추석 기간 자연주의 관련 상품 매출은 지난해 추석대비 11% 증가하며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따라서 이마트는 올해 설 자연주의 선물 세트 물량을 20% 가량 확대하고, 패키지까지 모두 친환경 소재로 개발한 신규 세트 등을 선보인다.

    대표 세트에는 자연주의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 세트와 저탄소 인증 한라봉 세트 등이 있다.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항생제, 항균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먹이고 성장촉진제도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게 자란 '민속친한우 무항생제 한우세트’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헬시 플레저’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애플 사이다 비니거인, 데니그리스 사과식초 세트 등의 선물 세트도 강화했다. ‘헬시 플레저’란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Healthy)’와 즐거움을 뜻하는 ‘플레저(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특히 최근 혈당 및 체중 관리 상품으로 떠오르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사과식초) 상품이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이마트에서도 올해 1월~11월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02% 증가했다. 
     
    이밖에 이마트에서는 비정제 원당인 사탕수수 설탕을 사용한 '헬리오스잼 4종 세트 등을 판매한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실속과 품격, 그리고 특별한 의미까지 더한 선물 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