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바이오산업 대표 핵심 기업에 투자
  • ▲ ⓒKB자산운용
    ▲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오는 24일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는 국내 바이오산업을 대표하는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KB자산운용의 리서치·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한 액티브 전략이 특징이다.

    제형 플랫폼·신약 개발, 바이오시밀러, 위탁개발·생산(CDMO)으로 분류하는 국내 바이오산업의 3대 핵심 분야에 집중 투자한다. 약사 출신의 구동현 펀드매니저가 직접 운용에 참여해 바이오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다.

    기초지수는 ‘KRX 바이오 TOP10 지수’로 유가증권 및 코스닥 시장 상장종목 중 바이오 산업군 내 대표기업 10종목으로 구성한다.

    지난 17일 기준 종목별 비중을 살펴보면 셀트리온(20.98%), 알테오젠(20.98%), 삼성바이오로직스(4.09%), 한미약품(3.62%), 유한양행(3.61%)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RISE 바이오TOP10액티브 ETF’는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바이오산업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시장 주도주에 한발 앞서 투자하는 액티브 전략을 통해 변동성 국면에서도 기회를 포착하고 초과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