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현지 대형 부티크 및 브랜드사와 직배송 프로세스 구축유통과정 축소로,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신명품 빠른 수급푸드와 리빙 카테고리 신규 오픈, 신흥 명품 추가 계획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지난 11월 오픈한 롯데온의 ‘럭셔리 쇼룸’이 존재감을 강하게 뽐내고 있다.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내에 약 15만여 개 해외 명품을 선보이고 있는 ‘럭셔리 쇼룸’은 런칭 한달 만에 롯데온의 전체 럭셔리 카테고리 매출을 10월 대비 15% 이상 끌어올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온은 지난 2022년 9월,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오픈했다. 오랜 전통의 클래식 명품부터 최근 뜨고 있는 신흥 명품에 이르기까지 선보이는 브랜드 스펙트럼이 방대하다. 온라인 명품 구매 수요는 지속 증가되는 추세로 정품에 대한 신뢰와 서비스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롯데온은 검증된 파트너사와 명품 사전 검수프로그램 등 믿을 수 있고 안전한 플랫폼에 대한 고객신뢰가 해당 사업을 신장시키는 원동력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온앤더럭셔리는 오픈 이래 지난 2년간 연 평균 20% 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히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럭셔리 쇼룸은 ‘해외 직배송’ 된다는 점에서 기존 온앤더럭셔리 상품과 차별화된다. 이를 위해 롯데온은 명품 브랜드사 또는 브랜드사에서 공식 판매처로 인증 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들과 손잡고 럭셔리 쇼룸을 오픈했다. 실제로 앱 내 화면도 럭셔리 쇼룸은 마치 유럽 현지 부티크를 옮겨 놓은 것처럼 생동감 있게 기획했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각 부티크 별로 관할하는 상품이 전시돼 있으며, 이를 통해 금주의 스타일링 아이템도 추천받을 수 있다. 롯데온 앱 첫 화면 메인 배너 하단의 작은 퀵 배너 ‘현지 부티크’를 통해서 들어가거나,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매장 첫 화면 하단의 ‘럭셔리 쇼룸’ 퀵 배너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럭셔리 쇼룸은 고객이 주문하면 현지에서 바로 배송을 보내는 시스템이다. 럭셔리 쇼룸 제품들은 해외 직배송으로 유통 과정을 축소시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인 것. 롯데온은 럭셔리 쇼룸의 이런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약 1년여 간의 시간을 들여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들을 직접 공략했다. 

    현지에서 직배송 되는 빠른 시스템 덕분에 국내에서는 다소 접하기 어려웠던 희소가치 높은 해외 럭셔리 상품군도 만날 수 있다. 롯데온은 지난 6일부터 ‘럭셔리 쇼룸’을 통해 기존의 패션/잡화 상품군 외에도 푸드(F&B)와 홈인테리어 제품을 신규로 선보이고 있다. 

    푸드(F&B) 코너에서는 기존까지 국내에서는 찾기 힘들었던 상품을 다수 엄선했다. ‘프란토이오 갈란티노 올리브오일’은 이탈리아 갈란티노 가문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최고급 올리브 열매를 저온 압착 방식으로 추출해 맛과 향이 살아 있으며, 산도가 낮고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의 최고급 수제 버터라는 찬사를 받는 ‘마리 안느 캉탕 버터’ 역시 파리에서 직배송한다. 무염과 가염 그리고 누와무티에 섬의 꽃소금이 씹히는 크런치가염 버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3종 세트 상품을 25% 할인된 입점 기념 특가에 선보인다. ‘마리 안느 캉탕 라클렛 치즈’도 함께 선보인다. 

    홈인테리어 코너에서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조명 브랜드로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특징인 ‘아르떼미데’와 1847년 덴마크 디자이너들의 협업으로 탄생해 지금까지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루이스폴센’ 브랜드의 다양한 조명을 소개한다. 

    한편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는 전통적인 클래식 명품 브랜드에 서비스를 국한 짓지 않고, 해외 젊은층이 선호하는 익스클루시브한 신진 라이징 브랜드까지 강화 중이다. 

    롯데온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프코어룩 브랜드 ‘썬스(SUNS)’ 그리고 최근에 입점 된 캐시미어 브랜드 ‘바르바라 디 다비데(Barbara di Davide)’ 등은 그 고민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롯데온은 빠르면 내년 중, ‘비죤 오브 수퍼(VISION Of SUPER)’, ‘스프레이 그라운드(SPRAY GROUND)’, ‘쓰리바이원(3X1)’과 ‘미리암 스텔라(MIRIAM STELLA)’ 등의 브랜드도 럭셔리 쇼룸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온 이수호 명품해외직구팀장은 “요즘 뜨는 해외 명품 트렌드를 알고 싶을 땐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참조하시면 된다”며, “온앤더럭셔리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新) 명품 브랜드의 성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