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1020 겨냥 아이돌 굿즈 출시CU, 캐릭터 굿즈 출시세븐일레븐, 무해력 트렌드 공략
  • ▲ GS25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GS25
    ▲ GS25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GS25
    편의점 업계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캐릭터·아이돌 굿즈부터 실속형 상품까지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인기 아이돌 ‘NMIXX’, ‘제로베이스원’과 협업한 굿즈 세트를 출시하며 1020세대 공략에 나선다. 

    GS25에 따르면 편의점 3대 행사(화이트데이·빼빼로데이·발렌타인데이) 중 1020세대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날은 화이트데이(34.6%)다. 

    GS25는 NMIXX 손거울·포토카드·다이어리가 포함된 굿즈 세트와 제로베이스원 포토 프레임·캔뱃지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하리보 세트’, ‘주술회전 세트’ 등 캐릭터 협업 상품까지 포함해 총 200여 종의 기획 상품을 마련했다.

    실속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로쉐 초콜릿 40% 할인, 13일까지 아이돌 굿즈 세트 40% 페이백, 16일까지 젤리·초콜릿·스낵 160종 1+1 행사, 이달 말까지 와인·위스키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 ▲ CU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CU
    ▲ CU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CU
    CU는 캐릭터 콜라보 굿즈 상품을 출시한다.

    ‘달콤뽀짝 충전소’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행사에서는 ▲에버랜드 레시앤프렌즈 ▲다이노탱 ▲리락쿠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봉제 손거울, 크로스백, 피크닉 매트 등 실용적인 상품 20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CU 플래그십 2호점인 ‘CU에버랜드점’에서는 레시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존을 14일까지 운영한다. 점포 내·외부를 레시앤프렌즈 이미지로 꾸미고, 기획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해 방문객들의 체험을 돕는다.

    CU는 다양한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13일까지 CU Npay카드로 기획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최대 60% 할인을 제공하며, 카카오페이 결제 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포켓CU 앱에서는 초콜릿·캔디 교환권 및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 ▲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와 ‘무해력’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아보하’는 평범한 하루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소비 트렌드로, 고물가·고환율 등 불안한 경제 상황 속 소소한 행복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반영됐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인기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협업한 스티커 세트, 기프티드섬 캐릭터 ‘키키쿼카’와의 콜라보 굿즈 12종 등을 단독 출시한다. 키키쿼카 시리즈는 쿠션, 담요, 에코백, 스마트톡 등 실용 상품과 스티커, 키링 등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PB상품 ‘세븐셀렉트 바스켓팝콘’과 ‘츄파춥스 노래방팩’, ‘디즈니 키링팩’ 등 다양한 기획 세트도 선보인다. 오는 13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키키쿼카 및 미미미누 콜라보 상품 등 32종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하나카드·카카오페이머니로 젤리 상품을 구입 시 구매 금액 구간별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우리·KB국민·삼성카드로 페레로로쉐(5입) 구입 시 2+2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츄파춥스 젤리 및 캔디 상품 11종에 대해 1+1, 2+1 덤 증 행사를 진행하며 츄파춥스/멘토스 상품 26종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