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무신사 뷰티 브랜드 '위찌' 판매 CU,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 색조로 확대비식품 분야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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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뷰티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이 뷰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무신사와 손잡고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의 색조 화장품 테스트 판매를 시작한다.

    테스트 판매 상품은 립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됐다. ‘글로우 업 틴트’ 5종과 생기와 속광을 더해주는 ‘슬릭 무브 립앤치크’ 3종 등 총 8종이다. 가격은 글로우 업 틴트 1만3000원, 슬릭 무브 립앤치크 1만4000원이며 4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결제 시 30% 페이백 행사도 진행된다.

    GS25는 DXLAB점, 뉴안녕인사동점, 지에스강남점 등 주요 20개 점포에 뷰티 특화 매대를 설치해 위찌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매대에는 위찌 상품 외에도 3000원 균일가 가성비 기초 화장품 등 GS25 주요 뷰티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편의점 뷰티에 대한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리얼베리어, 이즈앤트리, 더마비, 싸이닉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3000원 균일가 기초 화장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CU는 최근 색조 화장품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9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세럼·물광팩·수분크림)을 선보였다.  CU는 여기에 색조 전용 상품인 립제품도 출시했다.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 등 총 3종이다. 제품 값은 3000원이다.

    편의점업계가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나선 이유는 비식품 분야에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실제 관련 매출도 증가세다. GS25 화장품 매출 추이는 2022년 22.4%, 2023년 37.9%, 지난해 45.6%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이정민 GS25 뷰티 MD는 "이번 무신사 협업을 통해 뷰티 상품을 기초 화장품에서 색조까지 확대하면서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집 앞 뷰티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편의점 뷰티에 대한 또 다른 전환점을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