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뚝딱!’ 슬로건 시각적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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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증권은 투자 문턱을 낮추고 친근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2022년부터 브랜드 닉네임 ‘깨비증권’과 ‘투자를 뚝딱!’ 슬로건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는 깨비증권 캠페인을 이어왔다. 이번 광고에서도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더 선명하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KB증권 측은 설명했다.

    이번 광고에는 배우 박은빈이 새 모델로 등장해 ‘은빈깨비’라는 캐릭터로 변신한다. ‘은빈깨비’는 KB증권의 MTS ‘KB M-able(마블)’을 의인화한 존재로 투자자가 앱을 이용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조력자의 역할을 한다.

    광고 영상은 스마트폰 속 앱 아이콘이 들썩이며 시작된다. 이어 ‘KB M-able(마블)’ 앱 아이콘을 뚫고 배우 박은빈이 노란 모자를 쓴 ‘은빈깨비’로 등장해 “주가야 올라라 뚝딱!”, “연금아 불어나라 뚝딱!”, “내 자산 해외 진출도 뚝딱!” 등의 주문을 외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복잡한 금융 정보를 어렵게 전달하기보다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뒀다”며 “‘은빈깨비’가 투자자의 입장에서 직접 움직이며 다양한 상황을 돕는 모습을 통해 KB증권이 쉽고 편리한 투자 여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KB증권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단순한 투자 플랫폼을 넘어, 고객과 평생을 함께하며 신뢰할 수 있는 투자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