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 교육대상자 이달 16일까지 모집25명 내외 선발 … 개인당 최대 300만원 지원
  • ▲ 드론 자격 취득 교육생 모집 공고문. ⓒ한국도로공사
    ▲ 드론 자격 취득 교육생 모집 공고문.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은 이달 16일까지 드론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교육 지원 사업은 고속도로 장학 대학생과 기초-차상위 계층 대학생들의 미래 신기술 분야 전문성 확보를 통한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첫 시행 시 드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 22명에게 교육 비용을 지원했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소득 수준과 드론 전공 등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25명 내외를 선발하며 드론 2종 이상 국가자격증에 관해 수강료와 응시료 등 취득 관련 비용을 개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지정된 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할 경우 교육비가 지원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고속도로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은 "드론 기술은 물류 혁신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시설물 안전 점검, 재난 대응 등 공공 안전 분야에서도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인력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