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상반기 동안 356억원 판매고 올려일점호화 가치 소비 시니어 층 주요 원인‘가보자GO’ 매주 일요일 17~19시 운영
-
- ▲ ⓒNS홈쇼핑
NS홈쇼핑이 올해 상반기 동안(2025년 1월 1일~6월 19일) 프리미엄 여행상품을 판매해 356억원의 취급액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NS홈쇼핑은 올해 비즈니스 왕복 항공 이용을 포함한 두바이, 스페인, 튀르키예 등 프리미엄 여행상품 방송을 진행했다.그 결과 프리미엄 여행상품 방송 8회차 동안 총 1만2248명이 상담예약을 완료했다. 올해 상반기 동안(2025년 1월 1일~6월 19일) 총 356억원의 판매고(취급액 기준)를 올렸다.특히 지난 8일 18시 15분부터 60분 동안 진행된 튀르키예로 떠나는 ‘한진관광 프리미엄 아시아나 비즈니스팩’ 여행 패키지 방송은 499만원 고가의 패키지 여행상품이었으나 방송에는 1454명이 예약상담을 완료했다. 방송시간 주문액이 72억원이었으며, 총 145억원의 판매고(취급액 기준)를 올리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이러한 고가 여행패키지 상품이 판매 호조를 보인 것은 ‘일점호화(一點豪華)의 가치 소비’를 하는 시니어층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NS홈쇼핑 TV무형상품팀 서초혜 MD는 "NS홈쇼핑의 회원 평균 연령은 57.4세이다. 이와 같은 주요 소비자 5060세대는 가성비 동남아 여행경험을 이미 많이 하신 분들"이라며 "가성비와 가심비를 가릴 수 있는 여행경험치를 가진 5060세대를 대상으로 최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프리미엄 여행패키지를 만들어 소개한 것이 판매고를 높이는데 주효 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한편, NS홈쇼핑은 프리미엄 여행상품과 불필요한 선택 옵션이 없는 풀패키지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프로그램 ‘가보자GO’를 매주 일요일 17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오는 29일 가보자고 1부 방송에서는 여름휴가를 앞두고 가성비를 놓치지 않은 참좋은여행 튀르키예 방송을, 2부 18시에서는 담당 MD+PD가 직접 촬영하고 기획한 5060 ’품격 장가계’ 방송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