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제이든 초’ 조성민, 제21회 SFDF 우승웅진컴퍼스, ‘수능트레이닝 유형’ 신규 시리즈 출시CJ푸드빌, 임직원 참여형 나눔봉사 ‘푸드빌 해피데이’ 전개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 에이블리 아무드, 코트라와 함께 셀러 물류 경쟁력 강화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지원 사업을 통해 입점 셀러의 물류 경쟁력을 강화한다.

    코트라가 주관하는 ‘2025 글로벌 디자이너 패션 물류 지원 특화사업’은 해외에 진출한 패션 디자이너 또는 브랜드가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물류를 운영할 수 있도록 3PL(Third Party Logistics, 제3자 물류) 물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셀러는 일본 도쿄에 위치한 풀필먼트 센터를 활용해 물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아무드는 셀러의 현지 물류 인프라 이용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입점사와의 상생 기반 강화에 나선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제이든 초’ 조성민, 제21회 SFDF 우승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제21회 SFDF 우승자로 ‘제이든 초(JADEN CHO)’의 조성민 디자이너를 선정했다.

    조성민 디자이너는 1991년생으로 국민대학교 패션디자인 학사를 거쳐 런던 로열 컬리지 오브 아트에서 여성복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21년부터 국내 패션 브랜드 ‘엄버 포스트파스트(UMBER POSTPAST)’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으며, 같은 해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제이든 초’를 설립했다. 이번 SFDF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AGE20’S, 일본 코스트코 37개 전점 입점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일본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한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VEIL NUDY ESSENCE PACT GLOW)가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37개 전점 및 온라인에 입점하며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2022년 일본 주요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 후, 현지 시장 검증과 소비자 반응 확보를 거쳐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까지 입점 범위를 확대했다.

    AGE20’S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는 장기간의 컨설팅을 거쳐 AGE20’S 브랜드 스태디셀러인 ‘에센스 팩트’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일본 메이크업 시장 특성을 반영해 텍스처, 컬러, 성분 등 전반에 걸쳐 에센스 팩트를 현지화한 제품이다.
  •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홈쇼핑 최초 대한항공 마일리지만으로 가는 여행 상품 론칭"

    신세계라이브쇼핑은 23일 저녁 7시30분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6개 지역 여행 상품을 동시에 방송한다.

    상품은 홈쇼핑 최초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만 구매 가능한 패키지이며,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원하는 날짜를 자유롭게 고를 수 있다. 또 6개 지역을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을 더 넓혔으며, 주말이나 연휴 등 날짜와 관계없이 가격이 동일한 것도 특징이다.

    지역에 따라 10만 마일리지와 5만2000 마일리지 상품으로 나눠져 있으며 동행자에 한해 일반 결제(100만원 및 50만원)가 가능하다.
  • ▲ ⓒ오늘의집
    ▲ ⓒ오늘의집
    ◇ 오늘의집 ‘집요한 BLACK FRIDAY’ 오픈 흥행

    오늘의집은 연중 최대 규모 세일 ‘집요한 BLACK FRIDAY’가 행사 시작 이틀간 약 200억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7일 자정(00시)부터 시작된 ‘집요한 BLACK FRIDAY’는 오픈과 동시에 거래액 4억원을 기록했다. 24시간 기준으로 누적 거래액은 100억원을 넘겼고, 이튿날에도 열기가 이어지며 약 2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려 온 고객의 높은 관심도 엿볼 수 있었다. 세일 오픈 당일 앱 방문자 수는 직전주 같은 요일 대비 37% 급증했다. 거래액 상승을 이끈 것은 가구다. 지난 8월 진행된 집요한세일 대비 첫날 26% 늘었다. 블랙프라이데이만의 큰 할인 혜택을 기대한 고객이 몰리며 가전도 35%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 ▲ ⓒCU
    ▲ ⓒCU
    ◇ CU, 작가 킬드런과 협업한 '더 뮤즈 마일스 데이비스' 와인 출시

    CU가 회화 작가 킬드런(Kildren)과 손잡고 재즈와 예술적 감성을 더한 컬처 와인 ‘더 뮤즈 마일스 데이비스’를 출시한다.

    더 뮤즈 마일스 데이비스는 킬드런 작가가 와인을 먼저 시음한 후 떠오르는 음악에 맞춰 작품을 그려내는 방식으로 탄생했다. 재즈의 거장 마일스 데이비스의 초상 작품은 라벨링에 새겼으며, 라벨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작가가 직접 큐레이션한 마일스 데이비스의 셋리스트가 자동 재생된다.

    해당 상품은 프랑스 보르도 생떼밀리옹 그랑크뤼 등급의 2016년산 빈티지 와인으로, 프리미엄 와이너리 샤또 뷰 리발롱(Château Vieux Rivallon)에서 생산됐다. 블랙베리, 체리, 넛맥, 유칼립투스 등의 아로마가 조화를 이루며, 실키한 탄닌과 산뜻한 산미가 어우러진 균형감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상품은 국내 3만병 한정 수량 판매된다.
  • ▲ ⓒ코스맥스
    ▲ ⓒ코스맥스
    ◇ 코스맥스그룹,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통합 A등급' 획득

    코스맥스는 한국 ESG기준원의 2025년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코스맥스는 올해 이사회 내 보상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신설해 의사결정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제고했다. 특히 지난 3월 이윤희 서울대 약대 교수를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4월에는 UN의 ‘여성역량강화원칙’에 가입하는 등 다양성과 포용성을 제고하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 코스맥스의 여성 임직원 비율은 48.2%로 이 가운데 과장급 이상 관리자는 절반을 초과한 57%에 달한다. 

    또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고 태양광 발전 설비 확충, 제품탄소발자국(PCF) 관리체계 구축 등 실질적인 탄소 감축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 성료

    남양유업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을 올해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는 서울∙경기권 14개 초등학교에서 2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지난해 대비 7배 이상 확대된 규모로 진행됐다.

    남양유업은 올해부터 ‘서울 새활용플라자’ 전문 강사진을 기존 3명에서 7명으로 늘리고, 교구 제작 기업 ‘에코플레이’와 협업해 콘텐츠를 고도화했다.

    교육은 ▲‘Save the Earth, 지구수호대’를 통한 자원순환∙분리배출∙새활용 개념 익히기 ▲보드게임을 활용한 소재별 분리배출 실습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의 의미를 배우며 생활 속 실천법을 익혔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지역특화 핵상 차 신제품 출시

    이디야커피가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지역특화 액상 차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 레몬차’와 ‘제주 생강차’ 2종으로, 100% 제주산 원물을 활용해 제주 지역 특산 원료의 매력을 담은 MD 상품으로 기획됐다.

    ‘제주 레몬차’는 100% 제주산 레몬 원물을 사용해 살아있는 상큼한 맛을 담았으며, ‘제주 생강차’는 100% 제주산 생강을 사용해 통생강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 ⓒ웅진컴퍼스
    ▲ ⓒ웅진컴퍼스
    ◇ 웅진컴퍼스, ‘수능트레이닝 유형’ 신규 시리즈 출시

    웅진컴퍼스가 수능 독해 훈련서 ‘수능트레이닝 유형’의 새 시리즈를 11월 24일 정식 출시한다. 

    이번 출시로 수능트레이닝 유형은 기존 실력편에 ‘기본편’과 ‘완성편’이 추가돼 총 3가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각각 예비 중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춰 단계적으로 수능 영어 유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수능트레이닝 유형은 실제 수능 지문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듣기 영역을 제외한 문제를 10번대, 20번대, 30번대, 40번대로 분류·분석해 학생들이 유형별 사고방식을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 신규 출시

    오뚜기가 타바스코 브랜드의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를 국내에 신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코빌지수 600~1,200SHU의 순한 매운맛을 지닌 제품으로, 타바스코 라인업 가운데 가장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라피뇨 특유의 톡 쏘는 맛과 산뜻한 향이 조화를 이룬다.

    60㎖ 한 병 기준 5㎉에 불과해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과카몰리·타코 같은 멕시칸 메뉴는 물론 포케 등 샐러드류와도 잘 어울린다.
  • ▲ ⓒ리만코리아
    ▲ ⓒ리만코리아
    ◇ 리만코리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4천만원 상당 제품 기부

    리만코리아는 세계 아동의 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보타랩 샴푸·트리트먼트·바디워시 등 총 1억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

    기부는 세계 아동의 날을 기념해 대구지역 취약계층 아동의 위생환경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보타랩 제품 총 4200개는 대구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지역 내 복지기관에 배분될 예정이다.

    기부 전달식은 지난 17일 리만코리아 서울 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강영재 리만코리아 대표이사와 문희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경북총괄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 ⓒ콜마비앤에이치
    ▲ ⓒ콜마비앤에이치
    ◇ 콜마비앤에이치, 2025년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콜마비앤에이치가 19일 코엑스(COEX)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주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영 시상식이다. 매년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등 경쟁 우위를 확보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영과 혁신활동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같은 날 진행된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포상에서도 음성공장 ‘오아시스+낙타’ 분임조가 상생협력부문 금상을, 세종공장 ‘HIM UP’ 분임조가 ESG부문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임직원 참여형 나눔봉사 ‘푸드빌 해피데이’ 전개

    CJ푸드빌이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나눔봉사 프로그램 ‘푸드빌 해피데이’를 새롭게 론칭했다.

    ‘푸드빌 해피데이’는 CJ푸드빌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정기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봉사단은 각 조별로 서울, 경기, 대전, 광주, 음성,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아이들에게 생일 축하 파티를 열어주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 ▲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K-여행 매력 전하는 ‘월드 프렌즈’ 선발

    신라스테이는 지난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신라스테이 광화문에서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의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중심으로 한국의 다양한 여행 경험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공유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프로그램임에도 K-컬처 열풍 속에 내외국인 대학생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약 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발된 20명은 일본, 중국,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7개국 외국인 대학생 10명과 내국인 대학생 10명으로, 글로벌 MZ세대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 여행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 ▲ ⓒ놀유니버스
    ▲ ⓒ놀유니버스
    ◇ 놀유니버스, 국제선 최대 80% 할인 ‘블랙위크 해외여행편’ 진행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NOL 인터파크투어, 트리플 각 플랫폼은 이달 30일까지 항공·숙소·액티비티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블랙위크 해외여행편’을 진행한다. 

    NOL은 역대급 일일 혜택과 쿠폰팩을 중심으로 실속을 더한다. 매일 오전 11시 국제선 최대 80%, 해외 숙소 최대 50%, 해외 투어·티켓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73만원 규모의 해외 숙소 쿠폰팩과 12만원 상당의 투어·티켓 쿠폰팩도 마련했으며, 도쿄·오사카·후쿠오카·삿포로 등 인기 도시 항공권은 노선별로 최대 1만원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 ▲ ⓒ엔제리너스
    ▲ ⓒ엔제리너스
    ◇ 엔제리너스, ‘홀리데이 무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종 출시

    엔제리너스가 홀리데이 무드를 담아낸 크리스마스 신제품 3종을 19일 출시했다.

    이번 시즌은 ‘제철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떠오르는 제철 먹거리를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담아낸 음료 제주 한라봉 뱅쇼, 윈터 스노우 토피넛 라떼와 피스타치오 크림푸딩 케이크를 선보인다.

    시즌 제품 출시일에 맞춰 ‘그래인스 쿠키 선물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 ▲ ⓒ롯데호텔앤리조트
    ▲ ⓒ롯데호텔앤리조트
    ◇ 롯데호텔, 직무 전문가 ‘호텔 앰배서더’로 관광업계 청년 취업 활성화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객실, 식음, 조리 등 각 분야의 직무 전문가로 구성된 ‘호텔 앰배서더’를 중심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1월5일 대전에 위치한 배재대학교를 찾아 진행한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에서는 시그니엘 서울 베이커리 헤드매니저이자 호텔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나성주 제과장이 참석해 호텔·외식·관광업계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베이커리 직무 특강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 ‘탕화쿵푸마라탕’ 콜라보 간편식 3종 출시

    이마트24가 마라 열풍을 대표하는 브랜드 ‘탕화쿵푸마라탕’과 손잡고 마라 간편식 3종을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번 라인업은 ‘납작당면마라떡볶이(4500원)’, ‘마라라멘(4400원)’, ‘마라핫바(2400원)’ 등 3종이다. ‘납작당면마라떡볶이’는 알싸한 마라 소스에 1020세대가 선호하는 납작당면과 쫄깃한 떡을 더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마라라멘’은 깊고 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으로 든든한 식사 메뉴는 물론 해장 대용으로 제격이다.

    12월 출시되는 ‘마라핫바’는 불맛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마트24는 이를 시작으로 내년 2차 시리즈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 ▲ ⓒGS25
    ▲ ⓒGS25
    GS25, ‘무신사 힛탠다드∙긴팔 크루넥’ 등 겨울 의류 론칭

    GS25가 무신사 스탠다드와 함께 겨울 시즌 의류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무신사 스탠다드 ‘힛탠다드’ 맨즈 크루 넥 티셔츠 이너웨어 1종(블랙) ▲무신사 스탠다드 크루 넥 긴팔 티셔츠 2종(화이트, 블랙)으로 구성됐다.

    무신사 스탠다드 ‘힛탠다드’ 이너웨어는 보온성을 강화한 기능성 원사를 사용해 한겨울에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가격은 1만3900원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크루넥 긴팔’은 16수 코마사 면 100%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구현했다. 가격은 1만9900원이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홈앤쇼핑,임직원과 함께한 김장나눔 봉사활동 진행

    홈앤쇼핑은 매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올해에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등촌9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실시되었으며, 홈앤쇼핑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가 관내 고령의 홀몸 어르신 및 소외계층 세대 270가구에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홈앤쇼핑 임직원들이 직접 김치 담그기부터 포장, 전달 준비까지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정성껏 담근 김장은 소외 계층 가정의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힘이 될 예정이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tvN '태풍상사' 굿즈 단독 출시

    CJ온스타일이 tvN 인기 드라마 ‘태풍상사’의 공식 굿즈를 단독 출시한다.

    신규 굿즈는 드라마의 1990년대 말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구현했다. 구성은 ▲레고트 텀블러 ▲텀꾸(텀블러꾸미기) 스티커 3종 ▲페이스타월 3종 ▲핸드타월 3종 ▲페이스타월 2종·핸드타월 2종 세트이다.

    굿즈는 CJ온스타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26일까지 사전 예약 시 최대 15% 할인을 제공한다. 또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서울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