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모터스'와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파트너십 체결

삼성SDI가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기업 루시드모터스와 배터리를 공급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8일 포춘에 따르면 루시드모터스와 삼성SDI는 공동으로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를 활용한 전기차 개발에 협력키로 했다.

삼성SDI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게 된다. 

삼성SDI가 루시드모터스에 공급할 배터리는 지름 21mm, 높이 70mm의 '21700' 배터리로 기존 18650(지름 18mm, 높이 65mm)에 비해 용량이 약 50% 증가됐다. 

특히 셀을 엮어 팩으로 제작할 시 원가를 대폭 절감할 수 있어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의 표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루시드모터스는 삼성SDI의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에 400마일(644Km) 이상 주행가능하고,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97Km까지 도달하는 시간) 2.5초에 달하는 하이엔드급 스포츠 세단을 개발해 2018년 출시할 계획이다.

루시드모터스는 2007년 설립된 '아티에바'가 본격적인 전기차 생산 및 판매를 위해 이름을 바꾼 것으로 자동차 업계에서는 대표적인 '테슬라 대항마'로 불린다. 

이 회사는 2018년 후반에 생산할 목표로 7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 애리조나에 1만대 규모의 전기차 공장을 지을 계획이다.

피터 로린스(Peter Rawlinson) 루시드모터스 CTO는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와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은 배터리"라며 "고용량 배터리를 선도하는 기술적인 역량과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해줄 수 있는 배터리 업체로 삼성SDI를 선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