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부터 매거진까지… 포카리스웨트 역사를 한 눈에
  • ▲ 포카리스웨트 30주년 기념 전시회. ⓒ동아오츠카
    ▲ 포카리스웨트 30주년 기념 전시회.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5월 포카리스웨트 발매 30주년의 달을 맞아 서울 본사 신관에서 전시회를 열고 기념 제작된 포카리스웨트 매거진 'MOVE LIVE SWEAT'를 증정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자사 대표 브랜드인 포카리스웨트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새롭게 도약하자는 취지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본사 신관에서 역대 제품 패키지 및 광고 등을 전시했다. 

브랜드 매거진 'MOVE LIVE SWEAT'은 브랜드 역사와 더불어 포카리스웨트의 마케팅·영업·생산 등 비결을 소개하는 셀럽 인터뷰와 소비자들이 참여한 포토에세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지난 
1987년 발매된 포카리스웨트는 출시 이후 30년간 국내 이온음료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한 베스트 셀링 제품이다. 포카리스웨트는 생리식염수를 모태로 체액과 가장 가까운 이온 밸런스를 구성해 스포츠·탈수·건조 등 생활 속 수분보충 음료로 자리잡았다. 

포카리걸로 불리는 광고 모델은 최윤희(1987년), 김혜수(1990), ·고현정(1991), 심은하(1994), ·손예진(2001), ·한지민(2003), ·이연희(2005), 문채원(2011)·, 김소현(2015) 등이 거쳐가며 '스타등용문'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올해 포카리걸은 그룹 트와이스이다.  

카리스웨트의 누적 매출액은 약 2조6000억 원(2016년 말 기준), 누적 판매량은 81억9055만 개(250㎖ 환산 기준)에 달한다. 이는 지구 10바퀴를 돌 수 있고 서울과 부산 왕복을 약 7300회 돌 수 있는 양이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BM은 "포카리스웨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마실 수 있고 누구나 즐길 수 있다"며 "올해 MOVE LIVE SWEAT 콘셉트와 같이 생동감 있고 열정 가득한 문화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