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생활화로 맛뿐만 아니라 상품 패키지도 중요한 구매 요소로 자리잡아
  • ▲ GS25 ZOO먹밥세트. ⓒGS25
    ▲ GS25 ZOO먹밥세트. ⓒGS25


    GS25가 SNS용 만족 극대화 먹거리라는 타이틀로 귀여운 김밥과 주먹밥 세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GS25는 귀여움으로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디즈니 미키김밥과 ZOO 먹밥세트'를 선보여 SNS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디즈니미키김밥’은 미키마우스의 얼굴을 본뜬 용기에 3가지 맛의 꼬마김밥을 담고, 미키마우스의 귀 부분에 김밥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를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500원.

    GS25는 미키마우스 특유의 귀여운 표정으로 디자인된 세 종류의 용기를 제작해 고객들이 김밥을 먹은 후 미키마우스 케이스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ZOO먹밥세트는 키티, 돼지, 팬더, 개구리 등 4가지 동물모양의 귀여운 찐빵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주먹밥세트다. 귀여운 찐빵 디자인과 함께 동물을 연상시키는 ZOO먹밥세트라는 재미있는 네이밍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상품이다.

    동물모양 찐빵과 함께 미니주먹밥, 각종 튀김과 다양한 소스를 세트로 구성해 다양한 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해 고객의 만족감을 높였다. 가격은 2900원.

    GS25 측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자신들이 경험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후기를 공유하는 고객들이 늘어나 맛만 좋은 먹거리가 아닌 보기에도 좋은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SNS를 즐기는 20~30대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귀여운 먹거리를 통해 여성 고객들의 GS25 방문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GS25는 미니언즈우유, 무민우유, 스티키몬스터랩 음료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SNS 상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GS25는 SNS와 소풍을 즐기는 고객들의 기분까지 UP 시켜 줄 수 있는 이번 상품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상 GS리테일 편의점 FRESH FOOD MD는 “SNS가 일상화됨에 따라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이 구매의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향후에도 편의점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