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및 S펜 전면 부각"6.3인치 크기에 듀얼카메라 유력…전작 특장점 그대로 계승"


  • 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를 내달 23일 미국 뉴욕의 파크 애비뉴아모리에서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갤노트 시리즈의 언팩 행사는 갤노트5, 갤노트7에 이어 세 번째로 미국에서만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Do bigger things'(더 큰 일을 하세요)라는 문구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S펜이 포함된 초청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에게 발송했다.

    초청장을 보면 갤노트8에는 18.5대 9 화면비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양면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점쳐진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갤S8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으며 노트 시리즈에는 처음으로 적용된다. 화면 크기는 6.3인치로 갤노트7보다 0.6인치, 갤S8+ 보다 0.1인치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노트 시리즈의 상징인 S펜의 성능도 대폭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노트7에서 보여준 꺼진화면 메모, 자동번역 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편의기능이 추가로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초청장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삼성 스마트폰 최초로 듀얼 후면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추측된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광학 3배줌에 1300만화소 광각·망원렌즈가 각각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안면, 홍채, 지문인식 등 생체인증 기능과 빅스비, 후면 지문센서 등이 갤럭시 스마트폰의 장점이 그대로 적용된다.

    스마트폰의 두뇌에 해당하는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와 엑시노스 8895가 탑재되며, 6GB램, 저장용량 64GB~128GB 배터리 3300mAh가 예상된다. 오는 9월 초 한국, 미국, 영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되며 출고가는 90만원 후반대가 유력하다. 

    한편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V30도 내달 31일 독일에서 공개되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7' 개막 하루 전에 언팩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는 18:9 비율의 스마트폰 화면 속에서 반사되는 빛을 활용해 'V' 모양을 형상화하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이는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 화면 비율을 적용했음을 암시한다. V30은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