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의 유라시아 대륙횡단 첫 번째 여정인 동아시아의 중국 횡단 코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국 횡단 코스는 지난 11일 중국 만리장성에서의 킥오프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베이징을 출발해 여량, 중웨이, 자위관, 하미, 우루무치 등 도시는 물론 산악과 사막지역이 포함된 거친 코스다.
     
    중국 코스는 유라시아 횡단 6개 여정 중 가장 긴 총 3469km로 하루에 평균 650km에서 800km까지 다양한 온오프로드의 험로에서 주행해야 했다. 성공적으로 코스를 마무리 하면서 G4 렉스턴의 우수한 주행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 ⓒ쌍용차
    ▲ ⓒ쌍용차


    이번 여정에 참여한 쌍용차 종합평가팀 김세형 주임 연구원은 “이번 중국 대륙을 횡단하며 강한 바람과 열악한 지역 환경 등 악조건으로 차량이 옴짝달싹하기 어려운 상황에 맞닥뜨리기도 했다”며 “4륜구동 시스템 등 G4 렉스턴만의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G4 렉스턴은 두 번째 여정인 중앙아시아 지역 횡단 시작 국가인 카자흐스탄을 방문하게 된다.
     
    한편, 이번 중국 대륙을 포함한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 의 생생한 주행 장면과 횡단 도시들의 다양한 모습들은 쌍용차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의 첫 관문인 중국 코스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다”며 “남은 여정을 통해 G4 렉스턴의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하고 유럽에서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