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축구스타 '제라드-랄라나' 슈팅 대결 관심 집중뛰어난 '시야각', 차원이 다른 '화질-성능' 눈길
  • ▲ IFA 2017에 설치된 나노셀 TV 체험존 모습. ⓒLGE
    ▲ IFA 2017에 설치된 나노셀 TV 체험존 모습. ⓒLGE


    LG전자가 지난달 공개한 '나노셀 TV' 온라인 광고 영상이 1억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전설 스티븐 제라드와 아담 랄라나의 이색 슈팅 대결이 담긴 광고 영상이 공개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넘겼다고 5일 밝혔다.
     
    해당 광고는 측면에서 봐도 색상 표현이 정확한 LG 나노셀 TV의 강점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됐다. 2분 50초 분량의 동영상은 LG 나노셀 TV와 일반 LCD TV로 각각 비디오월을 만든 후, 두 선수가 공을 차 비디오월에 뜬 여러 숫자 중 높은 숫자를 맞추는 내용이다.
     
    60도 측면에서 공을 찬 두 선수는 LG 나노셀 TV로 만든 비디오월에 슈팅을 했을 때 더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일반 LCD TV는 숫자 앞에 붙은 '-' 부호를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나노셀 TV는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7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다. 관람객들은 광고 영상에 나오는 대결을 재현하면서 나노셀 TV의 시야각을 체험했다.

    한편 나노셀 TV 광고 영상은 글로벌 유력 광고매체인 '애드 에이지'가 발표하는 인기 비디오 순위에서 8월 둘째 주와 셋째 주 연속 1위에도 오르기도 했다.
     
    이정석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시야각은 색정확도, 명암비, 휘도 등 다양한 TV 화질요소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이라며 "축구라는 소재와 반전의 재미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나노셀 TV 시야각의 우수성을 알리려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