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임산부의 날, 임직원 700여명 대상 '가족친화행사' 열어'지원 제도-육아참여' 프로그램 기반 임산부 배려 조직문화 조성키로
  • ▲ LG디스플레이 임산부의 날 행사 모습. ⓒLGD
    ▲ LG디스플레이 임산부의 날 행사 모습. ⓒLGD


    LG디스플레이가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선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사내 및 사내 협력사 임산부와 임신한 배우자를 둔 임직원 700여명에게 건강 간식 전달, 베냇저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임신한 동료를 대하는 올바른 방법과 회사의 임신, 출산, 육아 관련 다양한 지원제도를 알리는 홍보물을 제작 배포해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에 집중했다.

    LG디스플레이 가족친화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물품 지원과 동시에 임신한 동료를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임산부에게는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한 차, 견과류, 크랜베리 등 건강식 간식과 일반인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배냇저고리 만들기 프로그램도 병행됐다.

    LG디스플레이는 법적으로 보장되는 제도 외에도 임신한 사실을 확인한 후부터 출산휴가 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출산휴직제도 ▲임부 요가 ▲좋은 부모 되기 교육 등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더욱이 남성 임직원의 육아휴직을 적극 권장하고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유도하는 사내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는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LG디스플레이는 가화만사성 철학을 기반으로 임신축하선물부터 가족초청행사, 고입 특강 및 합격기원 수능선물 등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2년에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2016년에는 한국경영인증원에서 가족친화경영부분 2년 지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