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연휴 온에어된 TV CF 특징은?… 제철 맞은 농특산물 '눈길'

가을철 농특산물 출하기 겹쳐, 경북·평창·영암 등 지자체 광고 집행

김새미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10.11 07:16:08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농심 '오징어짬뽕' 광고(위)와 평창군의 '평창금배추' 광고(아래). ⓒ농심기획, 평창군


이번 추석연휴 기간에 새롭게 온에어된 CF 중 식음료 광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가을에 제철을 맞이한 농특산물이 겹치면서 나타난 현상인 것으로 분석된다.

11일 광고정보 사이트 TV CF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9일까지 10일간 이어진 올해 추석 연휴 기간에 첫 방송된 국내 CF는 총 52편이며, 이 가운데 식음료 광고가 9편으로 그 비중이 17.3%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휴 기간에 신규 방영된 식품·제과 광고가 총 8편으로 가장 많이 집행됐다. 식품·제과와 따로 분류된 음료·기호식품의 '코카콜라' 광고 1편을 추가할 경우 식음료가 총 9편에 해당된다.

추석 연휴 기간에 신규 방영된 식음료 CF 중 기업이 광고주인 경우는 6편, 지자체가 광고주인 경우가 3편인 것으로 드러났다.

기업이 광고주인 CF는 2편씩 제작된 CJ제일제당 '햇반 컵반', 농심 '오징어짬뽕'과 BBQ 써프라이드, 코카콜라 등이 있었다.

지자체가 집행한 신규 광고는 경상북도의 '경북청도의 반시, 곶감', 평창군의 '평창금배추', 영암군의 '영양고추' 등으로, 가을을 맞아 제철 채소들을 내세운 게 특징이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관계자는 "지자체 같은 경우에는 대표적인 축제나 특산품을 소개하기도 한다"며 "특산품은 시기적으로 출하기에 꾸준히 (광고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식음료 다음으로 많이 집행된 신규 광고는 관공서·단체·공익·기업PR 광고로 7편이 방영됐다. 그 다음으로는 전기전자와 출판·교육·문화가 6편씩, 금융·보험이 4편, 서비스·유통·레저, 제약·의료·복지, 화장품은 3편 순으로 비교적 고르게 분포됐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네오위즈, 작년 영업익 108억... "올 '자체IP-해외' 공략 총력"
네오위즈가 6일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지난해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네오위즈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1740억 원으로 전년대비 9%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108억 원으로 전년대비 54%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1억 원으로 적자전환 했다. 전년대비 실적 하락에 대해 네오위즈 관계자… [2018-02-06 22:04:40] new
KT 강남 IDC 오류 관련 입주사 보상 '장기화' 조짐
최근 KT 강남 인터넷데이터센터(IDC)서 장애가 발생, 입주사들의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 가운데, 이에대한 보상조치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KT와 한국전력간 1차 과실 공방·원인분석이 단기간에 끝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됨은 물론, 입주사들과 '서비스 불가능' 시간 합의 과… [2018-02-06 22:01:14] new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선봬
카카오게임즈는 6일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정식 출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은 리듬어드벤처 장르로, 개성 넘치는 25명의 등장인물들로 걸즈 밴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게임이다.라이브 공연 시 리듬에 맞춰 화면을… [2018-02-06 21:58:00] new
넷마블 "해외 인기몰이 기반 연매출 2조 돌파"
지난 2015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한 넷마블게임즈(넷마블)이 2년만에 매출 2조원 시대를 열었다.6일 넷마블은 지난 4분기(10~12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6158억원, 영업이익 926억원, 당기순이익 54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로써 넷마블은 지난해 연매출 2조4248억원, 영업이익 5096억… [2018-02-06 21:53:27] new
넥스트플로어, 나다게임즈와 '데빌메이커:아레나' 퍼블리싱 계약
넥스트플로어는 나다게임즈와 모바일 전략 RPG '데빌메이커:아레나'의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데빌메이커:아레나'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수준급 일러스트로 호평 받았던 '데빌메이커:도쿄'의 후속작으로, 작고 귀여운 악마 캐릭터 100여 종을 수집·육성해 다… [2018-02-06 21:50:46]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