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국대학교 '영웅스토리' 홈페이지 캡처 화면.
    ▲ 단국대학교 '영웅스토리' 홈페이지 캡처 화면.

    ◇ 단국대, 학생 역량진단 등 '영웅스토리' 운영

    단국대학교는 학생 역량관리 시스템 '영웅스토리'(Young熊 Story)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역량관리, 인증관리, 비교과프로그램, 진로설계, 포트폴리오, 상담,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됐으며 진단 결과에 따라 핵심 요소를 그래프로 안내하고 부족한 역량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은 자신이 설정한 진로 방향에 따라 필요한 역량을 파악해 포트폴리오 설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윤미선 단국대 교육성과평가센터 센터장은 "취업, 상담, 학업, 비교과 등 지금까지 관련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기 때문에 학생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수는 학생의 대학 생활 전반을 다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고 덧붙였다.

◇ 상명대 경영대학원·대한풍수지리학회 MOU

상명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대한풍수지리학회와 학술교류 협약(MOU)을 15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부동산 분야 공동연구, 전문인력 육성, 학술정보 교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지용 상명대 경영대학원장은 "대한풍수지리학회가 가진 부동산 분야의 정보와 분석방법을 함께 공유, 부동산 분야 교육의 질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성균관대 박승희 교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성균관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박승희 교수가 최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방재안전학회 창립 10주년 기념 2017년 학술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그동안 방재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고, 영광이다. 앞으로 스마트 시티를 위한 ICT융합 재난관리기술 및 방재 리질리언트 재난대응 시스템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경대-다이아 티비-블루네이션, 뷰티 산업 발전 맞손

서경대학교는 CJ E&M 다이아 티비(DIA TV), 블루네이션과 코스메틱 디지털마케팅 및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화장품 연구개발·디지털마케팅 산학협력 △코스메틱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학생, 교수진은 블루네이션 화장품 기획 과정 등에 참여하고 DIA TV와 협업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콘텐츠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 서울과기대 IT정책대학원, '4차 산업혁명 이용자 주권' 세미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대학원은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이용자 주권'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17일 진행한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경진 가천대 교수, 박소현 
서울과기대 IT정책대학원 교수 등이 주제 발표에 나서며 토론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