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스팅어 이어 기아차 두 번째 적용후측방 충돌 경고, 동승석 통품 시트 등 2.4 가솔린 리미티드 트림에 기본 적용
  • ▲ 기아차 2018년형 K7.ⓒ기아자동차
    ▲ 기아차 2018년형 K7.ⓒ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4일 최신 ADAS 기술과 고객 선호 사양 확대 적용 등으로 상품성이 강화된 '2018년형 K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형 K7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는 기아차에서 스팅어에 이은 두 번째 사례다. HDA는 전후방 차량 거리 유지, 도로별 제한속도에 따른 자동 속도 변경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 안전 기술이다.

    기아차는 소비자 선호 사양인 후측방 충돌 경고(BCW) 기능과 동승석 통풍 시트, 뒷좌석 측면 수동식 선커튼 등을 2.4 가솔린 리미티드 트림에 기본 적용해 한층 더 상품성을 강화했다.

    또한 기존 모델에서 동승석까지 적용됐던 시트벨트 리마인더를 뒷좌석까지 확대해 탑승자의 안전에 신경썼다.

    이외에도 LED 룸램프 적용, 클러스터 디자인 완성도 향상, 신규 우드그레인 컬러 적용, 아날로그시계 디자인 변경 등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기아차는 합리적 가격과 고성능을 추구하는 고객 니즈에 발맞춰 신규 파워트레인도 추가했다.

    2018년형 K7에 새롭게 추가된 가솔린 3.0 GDI는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최고출력 266마력에 최대토크 31.4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첨단 주행 안전 기술과 전용 공력 휠 디자인 변경 등으로 안전·고급스러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2가지로 운영되던 트림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2018년형 K7의 판매가격은 ▲2.4 가솔린 3105만~3330만원 ▲3.0 가솔린 3375만~3550만원 ▲3.3 가솔린 3725만~3990만원 ▲2.2 디젤 3405만~3630만원 ▲하이브리드 3590만~3975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2018년형 K7과 K7하이브리드는 첨단 주행 안전 기술과 파워트레인 다양화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준대형 세단 K7의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