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형 난방기기 22%, 히터 등 전열기기 49%, 온풍기 70% 성장
  • ▲ 전자랜드에서 난방기를 확인하는 모습. ⓒ전자랜드프라이스킹
    ▲ 전자랜드에서 난방기를 확인하는 모습.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전자랜드의 난방가전 판매량도 급증하고 있다.

    21일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하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해 이른 추위로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매장의 난방가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올해 세부 판매량을 전년과 비교하면 전기매트, 전기요, 온수매트 등 매트형 난방기기는 22%, 할로겐 히터, 카본 히터 등 전열기기는 49%, 온풍기는 70% 성장했다. 석유난로 판매량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전체 난방가전 판매에서 히터 등 전열기기는 53%, 매트형 난방기기는 24%, 온풍기는 20%, 석유난로는 3% 판매 비중을 차지했다.

    전자랜드는 31일까지 ‘난방가전 브랜드 대전’을 진행해 신일산업과 보국전자의 온수매트, 전기매트, 히터 등 난방가전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해는 봄부터 겨울까지 미세먼지, 무더위, 추위 등 날씨에 따라 가전제품 판매가 영향을 많이 받았다”며 “전자랜드는 환경의 변화를 지켜보면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한발 먼저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