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등 5개 카테고리서 총 2만여종 상품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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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카드가 국내 상품을 해외에서 판매할 수 있는 역직구 온라인 쇼핑몰인 '위비마켓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우리나라 상품인 패션·뷰티·아동의류·생활·K-POP 등 5개 카테고리에서 총 2만여종을 판매한다.

    앞으로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과 엔터테인먼트사의 K-POP 상품 등도 추가할 계획이다.

    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우리은행의 폭 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망을 활용, 전담팀을 구성해 바이럴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로벌 전용페이지를 열고,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에 위비마켓 글로벌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운영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중소상공인 제품의 해외 판매와 한류 문화콘텐츠를 판매하는 통로로 '위비마켓 글로벌'이 활용되길 바란다"며 "우리카드-우리은행이 협업하는 다양한 해외사업에서도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