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인터넷 이용자 5명 중 1명 사용하는 셈…'와이파이 공유기 체인지업' 이벤트 진행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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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기가인터넷 출시 3년 3개월 만에 가입자 400만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 10월 전국 상용화를 한 KT 기가인터넷은 출시 14개월 만인 2015년 12월 가입자 100만을 달성했다. 이후 9개월여 만에 200만 돌파, 8개월여 만에 300만 돌파, 다시 8개월여 만에 400만을 기록하는 등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터넷 이용자 5명 중 1명 꼴(2017년 11월 말 기준 인터넷 가입자: 약 2100만명)로 KT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셈이다.  

    KT는 기가인터넷 성장 배경으로 자사의 공격적인 유선 인프라 투자를 꼽고 있다.

    KT는 지난 2014년 3년간 총 4조 5000억원 규모의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했으며 지난해까지 기존 계획보다 4000억원 추가된 총 4조 9000억원의 기가 인프라 투자를 완료했다.

    또한 KT는 기가인터넷 결합상품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KT는 지난해 8월 통신사 최초 웨이브2(Wave2) 기술이 적용된 보급형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GiGA WiFi Wave2)'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와이파이 동시 가입률을 기존 47%에서 62%로 끌어올리며 전체 기가인터넷 가입자 400만 중 약 250만명이 인터넷과 와이파이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17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를 비롯해 2017년도 6대 인증기관(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한국품질만족지수/한국서비스품질지수/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품질만족대상)에서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KT는 기가인터넷 400만 돌파를 기념해 기존 KT 인터넷 고객이 기가인터넷으로 재약정 시 최신형 와이파이 공유기로 교체해주는 '와이파이 공유기 체인지업(AP 체인지업)' 프로모션을 오는 29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원성운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KT는 1위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로 우수한 기술력과 커버리지를 바탕으로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