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판매 첫 날 올해 보조금 대수 3배 넘게 계약
  • ▲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넥쏘 예약판매를 개시하며 수소차 시대가 본격화됐음을 알렸다.

    현대차는 넥쏘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난 19일 서울 227대, 울산 238대, 광주 156대, 창원 78대, 기타 34대 등 총 733대가 예약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올해 보조금 지급 대수 240여대의 3배가 넘는 수치다.

    실제 지난 16일 현대차가 넥쏘 예약판매 일정을 공개하자 당일은 물론 주말까지 영업점마다 예약 문의가 빗발쳤던 것으로 알려졌다. 예약판매가 시작된 19일 오전에는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1시간 만에 500여대가 몰려 한 때 시스템이 지연되기까지 했다.

    현대차는 이같은 반응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앞선 수소전기차의 기술력과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친환경성이 전 국민들의 관심을 모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넥쏘는 현대차의 미래 기술력이 집대성된 궁극의 친환경차로 2013년 세계 최초로 양산 이후 차세대 모델인 넥쏘를 통해 한단계 더 나아간 기술을 선보였다.

    사전에 공격적 마케팅으로 넥쏘를 알렸던 것도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대차는 지난달 초 '넥쏘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인 넥쏘의 항속거리를 공개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차세대 수소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폭발적인 예약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이를 통해 본격적인 수소 시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