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0여개 매장 내년 초까지 운영스포츠 브랜드 경쟁에 코로나까지빈폴액세서리 온라인으로 브랜드로
  • ▲ 빈폴스포츠 로고
    ▲ 빈폴스포츠 로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빈폴스포츠를 접는다. 

    12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스포츠를 내년 2월까지 운영키로했다. 올 가을·겨울 제품까지만 판매한 뒤 사업을 접는다는 의미다. 빈폴스포츠는 현재 백화점 및 가두점에 1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정리하는 빈폴스포츠는 지난 2012년 빈폴아웃도어로 론칭해 2018년 빈폴스포츠로 개편한 브랜드다. 대세 아이돌 트와이스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면서 스포츠 시장을 리딩하겠다는 각오였다.

    하지만 시장의 기대과 달리 관련 시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고 최근 코로나19가 직격탄이 됐다. 실제 빈폴스포츠 부문은 올해 1분기 31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스포츠 철수와 함께 빈폴액세서리를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 매장을 정리하면서 온라인 비즈니스로 전환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패션업계 경영환경이 전반적으로 어려워진 상황에서 일부 사업을 정리하는 결정을 내렸다"면서 "빈폴 액세서리는 2030세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SSF샵을 통해 온라인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주4일 근무제에 들어간다. 임원들은 10~15% 에서 임금을 자진 반납하고, 희망자에 한해 무급, 학업휴직 등 사내 휴직을 장려할 예정으로 알려졌다.